연인의 속마음을 본다면 궁금한 1위 '나에게 사랑을 느꼈던 순간'…알고 싶지 않은 속마음은?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궁금한 연인의 속마음'을 주제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미혼남녀 모두 '나에게 사랑을 느꼈던 순간'을 연인의 속마음을 본다면 알고 싶은 것 1위로 꼽았다. 그러나 2위부터는 남녀의 의견이 달랐다.
미혼남성은 1위에 이어 '나에게 정 떨어졌던 순간'이 22.1%로 2위를 차지했다. 또 '다른 이성을 향한 생각' 18.9%, '함께 꿈꾸는 미래' 17.4%, '원하는 이상형' 4.2%, '연인 평소의 사생활' 3.2% 등이 궁금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미혼여성 23.1%는 '함께 꿈꾸는 미래'를 알고 싶은 연인의 속마음 2위로 꼽았다. 이어 '나에게 정이 떨어졌던 순간' 21.0%, '연인 평소의 사생활' 8.7%, '다른 이성을 향한 생각' 8.2%, '원하는 이상형' 5.1%를 궁금한 연인의 속마음으로 꼽았다.
반대로 연인의 속마음 중 알고 싶지 않은 것도 있었다. 미혼남녀 모두 '다른 이성을 향한 생각'을 알고 싶지 않은 연인의 속마음 1위로 꼽았다. 이어 '헤어짐을 염두하게 되는 순간'과 '연인의 거짓말'이 그 뒤를 이었다.
이외에도 '나에게 정이 떨어졌던 순간', '연인 평소의 사생활', '나를 향한 사랑의 크기' 등이 알고 싶지 않은 연인의 속마음 순위에 올랐다.
연인의 속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다면 어떤 선택을 할까. 미혼남녀 80.8%는 상대의 속마음을 들여다보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특히, 미혼남성은 78.9%, 미혼여성은 82.6%로 여성이 다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