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이디야·메가박스·카카오프렌즈 등 ‘2020 다이어리’ 공개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해 생산적인 신년 계획을 위한 필수품인 플래너를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이디야, 메가박스, 카카오프렌즈 등이 공개한 2020 플래너를 살펴보자.
카페 투썸플레이스 ‘2020 데일리키트’는 지난 9월 말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밀레니얼 인기 캐릭터 BT21과 두 번째로 BT21과 함께한 상품으로 한정판 캐릭터가 가진 소장 가치를 더했다.
‘2020데일리키트’는 소비자가 취향별로 선택할 수 있도록 모던(Morden)과 펀(fun) 콘셉트로 나눠 2종으로 선보였다. 한 해의 일정을 계획할 때 유용한 플래너를 비롯해 데스크매트, 캘린더, 위클리 스케줄러, 메모지, 실리콘 파우치, 모나미153 볼펜이 함께 구성되었다.
또한, 11월 1일부터 출시되는 겨울 시즌 음료 2잔을 포함하여 음료 16잔을 구매하면 2020데일리키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프리퀀시 이벤트를 실시한다. 프리퀀시 적립 기간은 12월 31일까지이며 프리퀀시 진행은 매장별로 상이할 수 있다.
또 11월 1일부터 11월 14일까지 2020 데일리키트를 구매한 고객에 한해 아메리카노(R)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2020데일리키트’는 투썸 전국 지점에서 11월 1일부터 한정 판매되며, 매장별 제품 소진 시기는 상이할 수 있다.
카카오IX는 '2020 다이어리&캘린더'는 매월 새로운 스토리를 바탕으로 카툰과 패턴 등 일러스트를 결합해 마치 한 권의 동화책을 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양장 다이어리 같은 딱딱한 표지에 안쪽은 스프링 제본이 돼 넘기기 쉽다. 표지는 부드러운 촉감의 소재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으며, 뒷면엔 포켓이 있어 수납이 가능하다.
속지는 연간 달력과 월별·주간 계획표, 내지, 메모지로 구성됐으며, 다이어리를 꾸밀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 스티커가 들어있다. 라이언과 어피치 캐릭터로 각각 출시됐다. 탁상 캘린더는 매월 계절감을 살린 일러스트를 담았다. '휴가중', '외출중', '출장중' 등 사용자 상태를 알려주는 인덱스 페이지를 추가해 활용도를 높였다.
다이어리와 미니 캘린더, 3색 펜 패키지로 구성된 다이어리 세트에는 2개월씩 한 페이지에 담긴 미니 캘린더가 포함돼 있다.
이디야커피 ‘2020 플래너세트’는 파우치와 다이어리, 캘린더, 볼펜, 와펜 등으로 구성됐다. 최근 20, 30대 트렌드로 자리 잡은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족’을 위해 음료와 베이커리 모양의 와펜을 탈부착해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이벤트는 이디야커피 멤버십 앱인 이디야 멤버스에서 ‘이디야카드’를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디야카드’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카드로, 다른 이디야 멤버스 회원에게도 선물할 수 있다. 총 5000개의 플래너세트가 고객들에게 한정수량으로 제공된다. 멤버스 계정당 1회만 수령 가능하다.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 ‘다이어리 콤보’는 ‘라이프 다이어리’ 1개와 2020 다이어리 쿠폰팩(코카콜라 쿠폰 포함) 팝콘(L) 1개, 그리고 탄산(R) 2잔으로 구성된 콤보상품으로 2만원에 구매 가능하다. 2020 라이프 다이어리는 그린과 옐로우 등 총 2가지의 컬러로 구성된 패브릭 커버에 원형 또는 빗살 패턴을 새겨 넣어 감각적인 디자인을 완성시켰다. 양장 제본으로 뛰어난 내구성 또한 자랑한다.
디자인 뿐만 아니라, 메가박스 라이프 다이어리의 인기 요인 중 하나인 다양한 혜택의 쿠폰팩도 제공된다. 올해도 메가박스 매점 쿠폰 12매와 코카콜라 음료쿠폰 12종으로 이루어진 알찬 쿠폰팩이 포함돼 있다. 여기에 ‘평일 영화 초대권’ 1매를 새롭게 추가해 일명 '혜자 다이어리'라고 불리며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