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층 쌀쌀해진 가을, 햄·소시지 등 다채로운 재료로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부대찌개로 속을 풀어보는 건 어떨까?

미국육류수출협회는 11월 4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부대찌개 위크’를 진행한다. 부대찌개 4개 브랜드 64개 지점과 함께하는 부대찌개 위크 기간에는 미국산 햄, 소시지가 듬뿍 들어간 행사메뉴를 10% 할인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이태리 부대찌개 /이미지 제공=미국육류수출협회

부대찌개는 미군 부대에서 나온 햄과 소시지에 채소와 김치를 넣고 탕처럼 끓여내던 것에서 시작됐다. 오늘날 부대찌개는 다양한 종류의 햄·소시지를 사용해 한층 더 풍부한 맛으로 업그레이드됐다. 다채로운 재료들이 들어간 부대찌개는 건더기를 건져 먹는 재미와 취향대로 즐길 수 있는 재미까지 두루 갖춰 직장인들의 점심, 가족 외식 등 많은 사람이 즐겨 찾는 국민찌개로 자리 잡았다.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부대찌개 맛의 핵심은 바로 햄·소시지인데, 미국산 오리지널 햄·소시지를 이용하면 원조 부대찌개의 풍미와 감칠맛이 더욱 살아난다. 부대찌개에 들어가는 클래식 소시지, 프랑크 소시지, 촙트 햄, 베이컨 등 다양한 종류의 햄, 소시지가 국물에 진한 육향과 풍미를 더하기 때문이다.

부대찌개위크 포스터 /이미지 제공=미국육류수출협회

부대찌개 위크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이태리부대찌개(판교점 포함 39개 지점) ▲JVL부대찌개(삼성본점 포함 21개 지점) ▲남기남부대찌개(광교점, 파주점) ▲부대집(판교본점, 서현역점) 총 4개 브랜드, 64개 매장이다. 브랜드 위크에는 각 매장에서 엄선해 고른 미국산 오리지널 햄·소시지에 브랜드별 비법 소스를 넣어 푸짐함은 기본, 특별함을 더한 부대찌개를 10% 할인된 특별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부대찌개 위크 진행 매장들에 대한 정보는 아메리칸 미트스토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