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피부, 세정력·보습력 갖춘 ‘수분 폭탄 클렌저’ 제품들
본격적인 겨울이 다가오기 전 급격하게 차가워진 가을 공기로 인한 피부 건조를 호소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피부에 보습 효과를 줄 수 있는 제품을 찾는 이들도 많아졌지만, 수분 손실을 유발하는 클렌징 단계부터 관심을 가지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클렌저 본연의 기능인 뛰어난 세정력을 제공함은 물론, 각종 자연 유래 성분을 담아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수분 유지를 돕는 제품이 다수 출시됐다. 그중에서도 피부 진정, 각질 케어 등 가을철 피부 관리를 하는 데 있어 다양한 장점이 있는 클렌저 제품을 소개한다.
황금빛 진정 모찌폼으로 보습까지 책임지는
듀이트리 '더 클린 랩 모찌 클렌저 카렌듈라’
듀이트리는 항균, 항염, 수렴, 지혈 작용이 뛰어난 카렌듈라꽃추출물을 담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약산성 클렌징폼 ‘더 클린 랩 모찌 클렌저 카렌듈라’를 선보였다. 카렌듈라꽃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한 제품은 위치하젤 추출수 및 로즈마리잎추출물, 황금추출물, 병풀추출물 등 7가지 자연 유래 식물추출수를 함유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세안을 구현한다. 또한, 인체 적용시험 결과 1회 사용으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는 결과와 함께 피부 진정 만족도 100%라는 평가를 받았다.
그린 성분을 담아 피부에 건강한 에너지 불어넣는
토모토끼 ‘하이드랄라 미스티 폼’
토모토끼의 ‘하이드랄라 미스티 폼’은 그린 사이언스를 컨셉으로 모든 성분을 자연 유래 요소로 구성한 약산성 클렌저다. 피부 필수 단백질 성분 17가지의 아미노산과 아티초크 추출물을 함유해 예민해진 피부에 건강한 에너지를 선사한다. 제품 사용 시 아미노산막이 피부를 감싸 촉촉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고, pH 밸런스를 맞춰 피부 노화 및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약산성 밀크클렌저로 자극 없이 지워내기
시오리스의 ‘클렌즈 미 소프틀리, 밀크클렌저’
시오리스의 ‘클렌즈 미 소프틀리, 밀크클렌저’는 올해 6월 광양에서 수확한 유기농 매실수를 정제수 대신 61% 함유한 약산성 제품이다. 마카다미아씨 오일과 천연 유래 성분을 함유해 풍부한 보습과 피지 관리에 도움을 주며 거품이 없는 부드러운 로션타입의 제형이라 피부에 자극 없이 노폐물을 씻어낸다. 또한 미세먼지를 93.9% 씻어내는 세정력까지 인체 적용 시험으로 입증하였으며, 독일 더마테스트를 최고 등급인 엑셀런트 등급을 획득해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다마스크 로즈 추출물로 촉촉한 피부 부르는
아로마티카 ‘로즈 앱솔루트 크림 클렌저’
아로마티카는 베스트셀러 ‘로즈 앱솔루트 퍼스트 세럼’의 영양을 담은 ‘로즈 앱솔루트 크림 클렌저’를 출시했다. 다마스크 로즈 워터, 알로에, 카렌듈라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은 탄탄한 보습막을 만들어 가을철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이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풍성한 거품을 만드는 크림 제형을 통해 피부 당김 없는 클렌징을 가능하게 한다.
자연에서 유래한 성분으로 복합적인 피부 관리를 돕는
라포랩 ‘센탈라 퓨리파잉 스킨워시’
라포랩의 ‘센탈라 퓨리파잉 스킨워시’는 병풀추출물, 티트리잎오일, 어성초와 같은 자연 유래 요소를 함유해 클렌징 시 피부 수분 손실을 최소화하는 약산성 폼 클렌저다. 이와 더불어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씨트릭애씨드(AHA)와 과잉피지 및 블랙헤드 관리를 돕는 파스향나무잎추출물(BHA)을 담아 모공까지 케어하는 제품으로 피부를 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미세 입자 거품을 지녀 민감 피부도 사용 가능한
편강율 ‘약산성 모공 딥클렌징폼’
편강율의 ‘약산성 모공 딥클렌징폼’은 피부 자극 테스트 결과 무자극 판정을 받은 저자극 클렌저다. 사용 시 미세 입자로 구성된 거품이 풍성하게 발생해 수분 보충을 돕고 세안 후 피부 건조를 방지한다. 또한 피지 등 노폐물을 제거하는 규조토 성분과 진정에 효과적인 병풀 추출물 및 베타글루칸을 함유해 민감 피부를 케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