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큘라·처키·미라 등 캐릭터 활용한 ‘오싹한 할로윈’ 마케팅
다가오는 할로윈 시즌을 맞아 유통업계가 할로윈 코스튬, 소품 뿐만 아니라 드라큘라, 처키, 미라 등 유령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핫식스(HOT6)’ 의 한정판 할로윈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핫식스 할로윈 에디션은 총 4종으로 눈이 붉게 충혈된 미라 캐릭터와 할로윈의 상징인 호박유령 캐릭터가 오리지널과 자몽 제품에 각각 온팩되어 한층 더 무섭고 섬뜩한 느낌을 준다. 패키지 하단에는 ‘호러 할로윈(Horror Halloween)’ 문구를 넣어 오싹한 할로윈 느낌을 한껏 살린 점이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20~30대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형성된 할로윈데이 파티 트렌드와 핫식스 브랜드 연관성을 강화하기 위해 스페셜 에디션 출시와 더불어 할로윈 야외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핫식스 할로윈 프로모션은 ‘핫식스 호러 캐슬(HOT6 Horror Castle)’ 콘셉트로 10월 말 홍익대 인근에서 개최된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도너츠도 ‘처키(Chucky) 쿠션’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매장에서 1만 원 이상 구입할 경우 ‘처키 쿠션’을 4,9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다.
‘처키 쿠션’은 할로윈하면 떠오르는 공포 영화의 대표 캐릭터 ‘처키’의 트레이드 마크인 줄무늬 티셔츠와 멜빵 바지를 모티브로 만든 사각 쿠션이다. 폭신한 촉감에 아담한 크기의 쿠션으로, 탈부착이 가능한 멜빵 바지 커버가 달려있어 두 가지 디자인으로 즐길 수 있다.
던킨도너츠의 ‘처키 쿠션’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은 제외된 곳이 있고, 쿠션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프로모션 상품의 개별 구매 및 타 행사, 제휴 할인, 타 쿠폰 중복 적용 등은 불가하다.
마노핀의 할로윈 한정 머핀은 ‘몬스터들의 할로윈 파티’를 주제로 부드러운 마노핀 머핀 위에 할로윈을 상징하는 호박 괴물 ‘펌킨잭’을 비롯한 몬스터 캐릭터들이 장식됐다.
‘그린몬스터’ 머핀은 새콤달콤한 망고 머핀 위에 앙증맞은 연두색 외눈박이 몬스터를 올렸고 ‘초코큐라’ 머핀은 박쥐로 변신 중인 드라큘라 백작 캐릭터를 더했다. ‘오싹해골’ 머핀은 진한 쇼콜라 머핀 위에 등골이 오싹하게 무서운 해골 캐릭터가 데코돼 달콤한 반전 매력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펌킨잭’, ‘몬스터하우스’ 머핀 등이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는 15일부터 핼러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음료와 푸드 등을 전국 매장에 새롭게 출시했다. 지난해 핼러윈 시즌을 국내에서 처음 운영함에 따라 특별한 핼러윈 경험을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 핼러윈 시즌에는 핼러윈 콘셉트 매장 운영을 확대하고 음료 3종 및 푸드 8종과 더불어 MD 상품도 핼러윈 시즌 한정으로 새롭게 선보이며 지난해보다 핼러윈 시즌을 더욱 풍성하게 구성했다. 핼러윈 콘셉트 매장은 지난해 운영된 4개 매장(스타필드코엑스R, 강남R, 더종로R, 이태원역)과 함께 올해 송도트리플R점, 서면중앙대로R점, 송파방이DT점, 홍대입구역사거리R점을 추가해 총 8개 매장으로 확대 운영된다.
팝소켓코리아는 할로윈을 앞두고 파티와 어울리는 화려한 디자인의 ‘호일 컨페티’와 ‘타이드 풀’을 출시한다. 호일 컨페티는 공식 온라인 자사몰에서만 구매가 가능한 프리미엄 라인 한정판으로, 금박의 호일 소재가 적용돼 빛나는 꽃송이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아쿠아 글리터 소재의 ‘타이드 풀’은 원형 팝탑 부분의 캡슐이 투명한 액체와 색색의 비즈, 글리터로 채워져 있어, 흔들어 사용하면 마치 스노우볼처럼 다채로운 펄들이 눈처럼 떨어지는 듯한 모습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