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얼리어답터’ 주목! 2019 FW 시즌 ‘겨울 아우터’ 트렌드는?
겨울을 앞두고 다양한 아우터들이 벌써부터 쏟아져 나오고 있다. 따뜻한 겨울을 미리 준비하는 ‘패션 얼리어답터’들을 위해 이번 시즌 KEY 트렌드를 반영한 겨울 아우터를 소개한다.
세련된 느낌의 테디베어 코트 & 체크 코트
배우 김아중이 ‘엣지’의 19 겨울 시즌 화보를 통해 우아한 윈터룩을 제안했다. 화보 속 김아중은 심플한 모노톤 컬러의 이너웨어에 겨울 트렌드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테디베어 코트를 걸쳐 세련된 이미지를 자아냈다.
또 다른 화보에서는 고급스러운 딥 그린 컬러의 체크 코트 하나로 감각적인 스타일을 완성했는데, 이번 시즌 주목 받고 있는 경쾌한 체크 룩을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트렌디한 뉴트럴 컬러의 맥시 코트
‘보브’는 트렌디한 무드의 FW 아우터 룩을 담은 이색적인 패션 필름 ‘V필터(#VFILTER)’를 공개 했다. 스마트폰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 세로형으로 제작된 이번 영상은 프랑스 칸에서 ‘보브’의 비밀 임무를 수행하는 요원들의 활약상이라는 스토리를 재치 있고 생동감 있게 그려냈다.
여름 휴양지 칸의 해변을 배경으로 맥시 코트, 퍼 재킷, 숄 등의 두꺼운 FW 제품을 입은 요원들의 진지한 모습이 대비되며 즐거움을 자아낸다. 영상 속에서는 다양한 아우터와 액세서리를 활용한 FW 코디 TIP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2030 여성들이 자주 입을 수 있는 웨어러블한 맥시 코트 스타일링이 돋보인다. 독특한 절개 라인으로 개성을 더한 카멜 코트와 오버사이즈의 더블 버튼 코트까지, 요즘 핫한 ‘얼씨룩’ 연출에 제격인 뉴트럴 컬러의 맥시 코트를 한 번에 볼 수 있다.
패딩도 우아하고 럭셔리하게!
영국 왕세자비 매건 마클이 애정 하는 브랜드로 유명한 ‘맥케이지’. 최고급 가죽과 울, 품질 좋은 다운 소재로 고급스러운 아우터를 선보이는 ‘맥케이지’가 19 FW 캠페인 모델로 세계적인 톱 모델 바바라 팔빈을 전면에 내세워 한층 스타일리시한 아우터웨어를 공개했다.
럭셔리한 무드의 캠페인 화보 속 바바라 팔빈이 착용한 아우터는 ‘칼리나’ 패딩로, A 라인으로 우아하게 떨어지는 핏과 롱한 기장, 하이웨스트 벨트 디테일이 마치 드레스를 입은 듯 우아하고 아름다운 실루엣을 연출해준다. 보온성과 함께 페미닌한 코디 연출이 가능해 여성들에게 벌써부터 인기가 높다.
실용성 & 보온성 갖춘 플리스 재킷
플리스 재킷은 아우터로, 레이어드 스타일로 다양하게 착용할 수 있는 겨울 시즌 ‘머스트 헤브 아이템’ 중 하나다.
이번 시즌 플리스 재킷은 더욱 실용적이고 스타일리시해졌다. 대표적으로 ‘빈폴스포츠’는 패셔너블함과 스포티한 감성을 조합한 ‘올라운더’ 플리스를 선보였다. 양면으로 입을 수 있는 리버시블 스타일의 베스트와 재킷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겉면에는 부드러운 보아 플리스, 안감에는 체크 패턴의 퀼팅 패딩을 적용해 2가지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어 매우 실용적이다. 짧은 기장과 긴 기장의 플리스 재킷을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