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가 세계 최대 컴퓨터 그래픽 컨퍼런스인 '시그라프(SIGGRAPH) 2019'에 발표사로 참가해 글로벌 게임 개발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시그라프는 컴퓨터 그래픽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제작 노하우 및 최신 그래픽 기술 트렌드를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는 행사로 매년 굵직 굵직한 발표가 다양하게 나오고 있다. 1974년부터 시작해 올해는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미국 LA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는 개발 중인 '차세대 게임 엔진'의 그래픽 기술 주제로 참여했다. 고광현, 조경준 리드 엔진 프로그래머가 'Practical Dynamic Lighting for Large-Scale Game Environments(대규모 게임 환경에서 실용적인 빛처리 방법)'의 주제로 발표를 맡았다.

고광현 펄어비스 리드 엔진 프로그래머는 'Direct lighting and unified atmospheric scattering(대기 중 산란된 자연광 표현)'의 주제로 하늘, 구름, 대기, 태양광, 산란된 자연광 등에 대한 빛 처리 노하우를 공유했다. 조경준 펄어비스 리드 엔진 프로그래머는 'Indirect lighting(간접조명)'의 주제로 복셀을 기반으로 광선 추적을 이용한 빛 반사 및 차폐 계산 방법을 발표했다.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는 "펄어비스는 자체 게임 엔진을 개발하는 몇 안되는 글로벌 게임 개발 스튜디오로 그래픽 분야의 최고 권위로 인정받는 시그라프에 참여했다"며 "펄어비스의 게임 개발 기술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해 글로벌 게임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과 혁신에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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