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는 공식 팬 커뮤니티 ‘BTS 위버스’ 오픈!
방탄소년단의 공식 팬 커뮤니티 ‘BTS 위버스’가 새롭게 오픈한다.
방탄소년단은 1일(오늘) 공식 팬 카페와 SNS 채널을 통해 공식 팬 커뮤니티인 ‘BTS 위버스’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BTS 위버스’는 방탄소년단과 전 세계 아미(ARMY)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류의 장이다. 방탄소년단과 팬 모두가 서로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남기고 방탄소년단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영상과 이미지가 업로드 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멤버들과 팬들의 활발한 소통으로 공감대를 넓혀나갈 예정이다.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기업 비엔엑스(beNX)의 팬 커뮤니티 서비스 위버스(Weverse)는 글로벌 아티스트와 팬들 간의 활발한 교류를 위해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멤버십 기반 앱 서비스이다. 앞서 오픈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커뮤니티에 이어 방탄소년단이 두 번째로 공식 팬 커뮤니티를 개설하게 됐다.
비엔엑스 관계자는 “’21세기 비틀즈’라 불리는 방탄소년단과 글로벌 팬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공식 커뮤니티를 개설하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다른 서비스에서는 볼 수 없는 ‘BTS 위버스’만의 차별화된 기능과 독점 콘텐츠를 통해 멤버들과 전세계 팬들이 활발하게 교류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는 장으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버스는 전세계 팬들의 편의를 고려해 앱 실행 시 한국어, 영어, 일본어 서비스를 지원하며, 플랫폼 내 모든 콘텐츠는 중국어, 스페인어 등 총 10개의 언어로 번역된다. 위버스 앱은 애플 앱스토어 및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