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서울약령시에서 한방프리마켓 ‘2019 한방에 놀장(場)’이 개최된다.

서울한방진흥센터가 진행하는 ‘2019 한방에 놀장(場)’에는 마켓, 요리대회, 체험, 먹거리, 공연 이벤트 등 한방과 관련한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한방프리마켓은 6월 1일(토) ‘약선음식체험’, 7월 6일(토) ‘시원한방 여름축제’, 10월 12일(토)은 ‘한방문화축제와 함께 하는 프리마켓’을 주제로, 서울약령시 일주문 거리와 서울한방진흥센터(동대문구 약령중앙로 26) 내·외부 일대에서 펼쳐진다. 또한, 한방프리마켓이 진행되는 날에는 ‘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도 전면 무료 개방된다.

이미지=서울한방진흥센터

‘약선음식체험’을 주제로 하는 6월 1일(토) 행사는 ▲일반 셀러들과 함께 하는 공예체험과 우수 한방상품이 전시되는 ‘마켓 존’ ▲건강 떡과 건강 화채를 맛볼 수 있는 약선 음식 체험과 백년초·오미자 에이드, 다이어트 기혈차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뷰티 한방차 체험, 탁본을 체험하며 향 주머니를 만들어보고 안경 수건, 파우치, 향수 등 박물관의 다양한 문화상품도 구매할 수 있는 ‘한의약 박물관 체험’ ▲감성을 노래하는 어쿠스틱 듀오 소노뷰의 힐링 뮤직 콘서트가 진행되는 ‘공연 존’ ▲한방김밥요리대회의 참가작 시식과 평가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존’으로 구성되어 여느 프리마켓에서는 볼 수 없는 새롭고 건강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이밖에 밤도깨비 시장에서 맛보았던 푸드 트럭의 음식과 약령시 향우회가 준비하는 색다른 인삼튀김, 꽝이 없어 누구나 상품을 타갈 수 있는 신나는 이벤트 등은 축제의 흥겨움을 더욱 풍성하게 해줄 예정이다.

7월 6일(토)에는 무더운 여름밤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한방 맥주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시원한방 여름축제’를, 10월 12일(토)에는 해마다 열리는 서울약령시협회의 ‘한방문화축제’와 함께 하는 프리마켓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6월 1일 한방프리마켓에서 진행되는 ‘한방김밥요리대회’에 참여를 원하는 이는 5월 26일(일)까지 서울한방진흥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접수하면 된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