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네트워크 기술을 접목한 ‘세계 최초 5G 테마파크’가 25일 오픈된다.

KT는 서울랜드(경기도 과천시)에 KT의 기술 및 인프라를 적용해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세계최초 5G 테마파크를 위한 1단계 구축을 완료하고, 25일 오픈 예정이라고 밝혔다. KT는 연내 KT의 5G 네트워크와 다양한 즐길 거리가 접목된 완전한 ‘5G 테마파크’ 구축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사진=KT

KT가 서울랜드에 1단계로 구축한 기술 및 서비스는 핵심 플랫폼 5G 키오스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키오스크 내 주요 메뉴는 ▲어트랙션뷰 ▲랜드뷰 ▲에어맵 ▲VR투어 ▲가이드맵 ▲이벤트 등 총 6가지로 구성됐다.

어트랙션뷰는 블랙홀2000, 킹바이킹 등 인기 놀이기구에 초고화질 카메라를 장착해 놀이기구를 직접 타지 않고도 실감 나고 스릴 있는 1인칭 경험을 제공한다. 네트워크 모듈을 탑재한 카메라로 촬영된 1인칭 시점의 대용량 영상이 실시간으로 고객 단말로 전송된다. 이는 평창 동계올림픽 당시 봅슬레이 종목에 적용했던 KT의 기술이다.

랜드뷰는 네트워크 기반 지능형 영상 보안 솔루션인 기가아이즈를 고객 주요 동선 및 인기 놀이기구 주변에 설치한 것으로, 주요 공간의 관람객 상황, 대기 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KT 에어맵 코리아 관제 시스템이 적용되어, 5G 테마파크 내 5개의 공기 질 측정기로 측정된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관련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멀티VR 가상투어는 사람들이 놀이기구를 타는 생생한 VR영상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멀티VR은 여러 장소에서 촬영된 VR영상을 모바일이나 PC에서 가상투어를 할 수 있는 5G형 서비스로, 서울랜드 내 주요 장소를 자신이 직접 돌아다니는 것처럼 이동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이드맵은 5G테마파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로, 이벤트 메뉴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확인하거나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 위치추적 기능을 가진 키코카드(KEYCO)를 도입해 KT의 5G 기술로 테마파크 내 미아방지 예방을 도울 예정이다.

KT는 이번 5G 테마파크 오픈을 기념해 방문객들에게 더 즐겁고 다양한 경험을 줄 수 있는 ‘e스포츠 라이브’ 서비스 체험 존을 25일과 26일 양일간 운영할 예정이다. 해당 체험 존에서는 KT가 독점으로 제공하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 멀티뷰 생중계 ‘뷰잉파티’가 진행된다.

서울랜드 피크닉 광장에서는 KT 키즈랜드 캐릭터 운동회가 개최된다. 국내 최대 규모의 키즈 프로모션 행사인 KT 키즈랜드 캐릭터운동회에서는 캐릭터 뮤지컬, 가족 운동회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어벤저스: 엔드게임’의 히어로가 등장하는 5G체험 프로모션 캐치히어로즈 스페셜데이 현장 이벤트도 마련된다. 갤럭시S10 5G 등의 다양한 경품도 준비했다.

아울러 KT는 자사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31일까지 서울랜드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VVIP 등급 고객은 VIP초이스 통합 월 1회, 자유이용권 2매(멤버십 포인트 1만점 차감)를 제공한다. KT는 자사 5G 사이트 ‘5시 핫딜’ 이벤트를 통해 자유이용권을 5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