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해변가 경치를 자랑하는 열대 낙원…인기 신혼여행지 '베트남 남부의 매력 3가지'
비행시간이 짧아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베트남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최근 많이 가는 해외 여행지이다. 특히 베트남 남부는 아름다운 해변가 경치를 자랑하는 열대 낙원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룹(IHG)이 인기 신혼여행 선택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베트남 남부의 3가지 매력을 소개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요리
다낭 손짜 반도(Son tra Peninsula) 자연보호구역 중심부에는 인터컨티넨탈 다낭 선 페닌슐라 리조트(InterContinental Danang Sun Peninsula Resort)가 자리하고 있다. 각종 상을 수상한 이 5성급 비치 리조트는 인도네시아 출신 유명 건축가 빌 벤슬리(Bill Bensley)가 디자인한 리조트로, 베트남식 전통 디자인과 역사를 현대적으로 표현해냈을 뿐 아니라 천국, 하늘, 땅, 바다 4가지 컨셉으로 베트남 신화를 재해석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인터컨티넨탈 다낭 선 페닌슐라 리조트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보호 지역인 호이안 올드타운(Hoi An Ancient Town)과 후에 황궁(Hue Imperial City) 같은 인근 문화 유적지에 둘러싸여 있어 화려함이 가득하다. 특히 이 리조트에는 최고의 미식이라 불리는 라 메종 1888(La Maison 1888)이 있다. 미슐랭 스타 쉐프 피에르 가니에르(Pierre Gagnaire)가 이끄는 프렌치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월드 트래블 어워드가 선정한 ‘세계 최고 파인 다이닝 호텔 레스토랑 2017’에 등극하며 베트남에서 꼭 가야 할 미식가 성지로 각광을 받았다.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한 프랑스 저택의 고전적이면서도 우아한 건축과 장식은 프랑스 고급 요리의 풍미를 더해준다.
곳곳에 남아있는 역사의 발자취
프랑스 식민 시대의 영향을 받은 건축물들과 나무가 줄지어 서 있는 도로를 보면, 예전엔 사이공으로 불리던 호치민이 이젠 ‘아시아의 파리’라고 불리는지 쉽게 알 수 있다. 도시 상류층들이 즐겨 찾는 카페, 루남 비스트로(RuNam Bistro)에서 연인과 함께 로컬 커피 한 잔으로 하루를 시작해보자. 혼잡한 벤탄 시장(Ben Thanh market) 건너편에 위치한 이곳은 가정집 겸 가게로, 전통적인 드립 커피와 현대적인 모습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사이공 노트르담 대성당과 중앙 우체국을 포함해 수많은 유적지를 자랑하는 이 도시는 현지 길거리 음식부터 세계적인 파인 다이닝까지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요리의 고향이기도 하다. 인터컨티넨탈 사이공(InterContinental Saigon)의 마켓 39(Market39)에서는 최고의 브런치와 함께 느즈막한 일요일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마켓 39 브런치 뷔페에는 싱싱한 회, 구운 해산물부터 쉐프들이 세계 각지의 별미들을 준비해주는 라이브 스테이션이 마련되어 있으며, 다양한 디저트가 준비되어 있다.
낙원의 섬에서 즐기는 로맨틱한 하루
결혼 준비로 지친 심신을 달래고 싶다면 베트남 남부 또 하나의 보물, 푸꾸옥(Phu Quoc)으로 떠나보는 것을 추천한다. 관광객으로 붐비는 여행지를 벗어나면 찾을 수 있는 푸꾸옥은 베트남에서 잘 보존된 섬들 중 하나로 깨끗한 해변, 화려한 일몰 그리고 선선한 해안 바람을 즐길 수 있어 휴식을 취하기에 안성맞춤이다. 20km 정도 이어지는 모래사장을 따라 거닐며 로맨틱한 해질녘을 보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섬에는 인터컨티넨탈 푸꾸옥 롱 비치 리조트(InterContinental Phu Quoc Long Beach Resort)를 포함하여 세계 최고 클래스를 자랑하는 리조트들이 즐비해 있어 신혼여행에 럭셔리함을 더해준다. 그림 같은 산호초와 해양 생물을 볼 수 있는 스쿠버 다이빙이나 스노쿨링 체험 후 리조트 내 한 헤리티지 스파(HARNN Heritage Spa)에서는 연꽃 석호 위에 떠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프라이빗 룸에서 로맨틱한 커플 스파로 몸을 녹일 수 있다.
프라이빗 해변 카바나(cabana)의 시그니처 레스토랑 LAVA의 테라스에서의 식사는 로맨틱함을 한껏 더해준다. 바다가 바로 보이는 곳에서 최상급의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이후 시그니처 칵테일 바 INK360에서 술 한 잔으로 하루를 마무리해보자. 리조트 19층에 위치한 이곳은 섬에서 가장 높은 스카이 바로 청록빛 바다 전망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