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 반 고흐의 감성과 지성 모두 만족시킬 체험 전시
세기의 천재 화가 빈센트 반 고흐를 소재로 한 감성과 지성을 모두 만족시킬 체험 전시가 오는 19일 우정아트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반 고흐 특유의 서정적이면서도 드라마틱한 감성과 화가 반 고흐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동시에 담아낼 체험 전시로 구성됐다.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 체험 전시는 그의 주요 작품을 연대기 순으로 나열해 극적인 삶을 살았던 고흐의 인생을 촘촘히 담아내 일반 대중이 거장에 대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관객들은 암스테르담 반 고흐 미술관의 인증을 받은 '반 고흐 미술관 에디션' 중 8점의 작품을 직접 보고 만지며 사진으로도 남길 수 있다.
특히 '반 고흐의 방'을 실제 크기로 재현해 반 고흐의 침대에 누워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마련했고 그가 생전에 거닐었던 카페와 마을, 집 등을 직접 돌아볼 수 있도록 고안해 눈길을 끈다.
관람객들은 반 고흐의 대표작으로 꼽히는 작품 속 풍경을 그대로 재현해낸 공간에 들어가 반 고흐의 작품에 일부가 된 듯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반 고흐의 작품과 삶을 전 세계인과 공유한다'는 '반 고흐 미술관'의 사명을 실천하기 위해 국내 최고 엔터테인먼트사인 마스트 엔터테인먼트와의 공동 주최로 직접 제작한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 체험 전시는 오는 4월 19일부터 8월 25일까지 우정아트센터에서 전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