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시청률 경신한 ‘왕좌의 게임’ 시즌 8… 국내는 19일 첫 방송
HBO 인기 드라마 ‘왕좌의 게임’ 시즌 8이 또다시 역대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지난 14일 첫 방송 된 ‘왕좌의 게임’ 시즌 8의 1회 시청자 수는 1,180만 명(미국 기준)으로 역대급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시즌 7의 1회 시청자 수인 1,010만 명에서 무려 백만 명 이상 증가한 수치다.
또한, 시즌 8의 1회 스트리밍을 포함한 총 시청자는 무려 1,74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금까지 ‘왕좌의 게임’ 시리즈의 최고 시청률 기록은 시즌 7의 마지막 회로, 총 시청자 수는 1,690만 명이었다.
‘왕좌의 게임’은 시즌마다 시리즈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이번 시즌은 첫 회부터 50% 이상 상승한 수치로 최고 성적을 갈아치운 만큼 평균 시청자 수도 큰 폭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영화 채널 스크린(SCREEN) 편성 담당자는 “’왕좌의 게임’ 시즌8은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잡는 역대급 시즌이 될 것”이라며, “현재 1회밖에 방영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페이스북을 비롯한 등 온라인의 반응은 매우 폭발적”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이번 시즌은 14일 밤 방영 직후, 단 몇 시간 만에 500만 건이 넘는 리트윗이 발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왕좌의 게임’ 시즌8 국내 방영은 19일 밤 11시 영화 채널 스크린(SCREEN)에서 첫 방송 될 예정이며, 본방 직후에는 시즌8 1화와 관련된 비하인드 영상도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