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간편식으로 식사 할 때 사용하면 좋은 '간편식 전용 용기 4가지'
매해 1인가구가 증가하며서 외식보다는 간단하게 전자레인지나 전기오븐에 조리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을 찾는 이들이 늘어났다. 가정간편식으로 요리를 할 때 다양한 기능과 소재, 모양으로 간편식을 더 맛있고 간편하게 만들어주는 간편식 전용 용기를 소개한다.
간편식 전용 용기01삼광글라스 ‘글라스락 렌지쿡 볶음밥·덮밥용’간편식 볶음밥을 더 맛있고 건강하고 간편하게
삼광글라스의 신제품 글라스락 렌지쿡 볶음밥·덮밥용은 바쁜 현대인들이 선호하는 간편식인 냉동 볶음밥과 덮밥류를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글라스락만의 템퍼맥스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단단한 내열강화유리 용기에 전용 내열강화유리 뚜껑이 있어 뚜껑을 덮은 채로 전자레인지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열 손실이 적은 내열강화유리 용기와 뚜껑이 갓 만든 볶음밥과 덮밥 등을 오랫동안 따뜻하게 유지해 준다. 가정간편식을 선호하는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에 맞춰 최대 2팩의 볶음밥을 조리할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인 1030ml 용량에 풍부한 식감과 시각적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둥근 냄비형 디자인을 적용했다.
02펠리테크 ‘렌지메이트 프로’전자레인지로 생선구이까지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며 가장 아쉬운 것이 구이요리가 어렵다는 점이다. 펠리테크 렌지메이트 프로는 특허 발열체가 전자레인지 마이크로파를 고열의 원적외선으로 변환, 원적외선과 복사열로 고등어 등의 생선도 구울 수 있다. 또한 냉동제품을 해동하지 않고 조리할 수 있으며, 비타민 손실이 없이 채소를 데치는 조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03코멕스 ‘지금은 렌지타임’원하는 용도에 맞춰 크기를 선택
가정간편식도 밥류에서 국, 찜 요리 등 다양한 종류가 출시되고 있다. 코멕스의 전자레인지 조리용기 지금은 렌지타임은 전자레인지 전용 조리 용기로 ‘라이스’·‘에그’·‘누들’·‘패밀리’ 4가지 종류로 각기 다른 크기로 구성돼 있다. 전자레인지만으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이 제품은 기름 없는 계란프라이, 삼계탕, 불고기 등 다양한 음식 조리가 가능하며, 원하는 용도에 맞춰 크기를 선택할 수 있다.
04에릭스도자기 ‘힐링요3분매직컵’빠른 조리 가능
가정간편식 조리에서 빠른 조리시간은 기본이다. 에릭스도자기 힐링요3분매직컵은 특허받은 원적외선 발열도자기가 전자레인지 파장을 빛으로 바꿔 조리하는 용기로, 간편식을 더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음식 속부터 촉촉하게 익쳐 타거나 눌리지 않게 조리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