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해지는 겨울철 미세먼지, 해조류 먹고 배출해볼까
미역국 라면
최근 출시 두 달 만에 1000만 개가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끈 오뚜기의 '쇠고기미역국 라면'은 진한 사골국물과 남해산 청정미역을 사용한 라면 제품이다. 건미역, 참기름에 볶은 미역, 쇠고기 건더기 등 푸짐한 미역국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집에서도 단 2분 만에 맛있는 미역국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다. 국내산 미역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일반 라면을 먹을 때보다 미세먼지 배출에 도움이 된다.
김 스낵
간단하게 스낵으로 미세먼지 배출을 하고싶다면 김으로 만든 해조류 스낵을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 동원F&B는 김으로 만든 '양반 더킴스' 3종을 선보이고 있다. 양반 더킴스는 명장이 엄선한 김 원초와 현미, 어포, 쌀누룽지 등 건강한 원물을 활용해 만들었으며, 원료들이 가진 풍미와 스낵의 바삭한 식감을 살려, 아이들의 간식은 물론 어른들의 술안주로도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해조류 짬뽕라면
바르다김선생은 기존 인기 메뉴인 해물짬뽕라면에 해조류를 추가해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해물짬뽕라면은 꼬들꼬들한 생면에 꽃게, 오징어 등 해물과 각종 채소가 어우러져 시원하고 깊은 국물 맛이 특징인 제품이다. 이번에 다시마채와 세모가사리 등 다양한 해조류를 추가해 건강한 맛은 물론 식감과 해물의 감칠맛을 높였다.
매생이 굴국밥
놀부보쌈은 겨울 제철 재료인 매생이를 활용한 겨울 보양 메뉴를 선보였다. 매생이는 식물성 고단백 식품으로서 5대 영양소 역시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 및 숙취 해소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놀부보쌈의 매생이굴국밥은 제철을 맞은 국내산 굴과 청정 해조류인 매생이가 들어있어 진한 바다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