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자 패키지에 내 얼굴이? 나만을 위한 제품
내 얼굴을 담은 과자
프링글스는 패키지에 자신의 얼굴이 프린트된, 나만을 위한 특별 패키지를 선보였다. #마이프링글스 캠페인은 프링글스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미스터 피(Mr.P)'에 나의 사진을 넣어 커스터마이징하면, 내 얼굴이 프린트된 나만의 특별 프링글스 패키지를 가질 수 있다. 해당 캠페인은 개인의 개성을 중요시하는 젊은 층의 취향을 저격한 시청자 참여 이벤트로, 내 얼굴이 과자 패키지에 프린트되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프링글스 6캔 구매 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인증하면 해당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스터 피(Mr. P)의 콧수염, 헤어 스타일, 나비넥타이 등을 다양한 색깔과 디자인을 적용해 2,450가지까지 다채로운 모습으로 적용할 수 있다.
나만을 위한 쉐프의 요리
개인의 개성과 취향이 중요시되는 만큼 똑같은 형태나 구성으로 진열된 상품이 아닌 자신이 직접 선택한 식재료를 눈앞에서 조리해 판매하는 곳도 있다. 스타필드 하남과 고양에는 소비자들이 재료를 직접 보고 선택해 즉석에서 맛볼 수 있는 'PK 마켓'을 오픈했다. 가격대, 부위, 중량별로 고기를 골라 약간의 조리 비용을 내고 전문 쉐프가 스테이크 요리를 해주는 '부처스 테이블(Butcher`s Table)'과 랍스터, 조개, 장어 등 해산물로 요리해주는 '라이브 랍스터 바'도 있다. 롯데마트 서초점 역시 스테이크와 시푸드, 샐러드를 즉석에서 조리해주는 즉석 코너를 운영 중이다.
내맘대로 만드는 피자
도미노피자는 국내 피자 업계 최초로 '마이키친(My Kitchen)'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해, 고객들이 피자 도우부터 토핑, 소스 등 원하는 대로 선택하여 만들게 했다. 그뿐만 아니라, SNS를 통해 자신이 만든 레시피 공유도 가능하며, 다른 사람이 만든 레시피로도 주문할 수 있다. 내가 좋아하는 재료만을 사용해 내 입맛에 맞는 피자를 만들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