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내 더워서 외출을 꺼렸다면 올가을에는 야외로 나가 축제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국내 최대의 포크 음악축제부터 격조 높은 지식축제인 북 페스티벌까지 9월의 경기도에서 즐길 수 있는 축제 6선을 만나보자. 

9월 경기도 축제 6선
01
2017 파주포크페스티벌

파주포크페스티벌(사진제공=경기관광공사)

국내 최대의 포크 음악축제인 '파주 포크페스티벌'은 올해 '응답하라 7090'을 주제로 70년대를 대표하는 이치현과 벗님들과 정태춘 박은옥, 80년대를 이끈 해바라기와 동물원, 90년대에 등장한 변진섭, 유리상자 그리고 맨발의 디바 이은미 등이 출연한다. 피날레는 파주 포크페스티벌의 전통대로 그룹 YB가 장식한다.
추억의 포크음악을 즐기는 것 외에 파주 포크페스티벌의 가장 큰 매력은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의 특성을 살린 관람석이다. 가족과 함께 돗자리를 펴고 편하게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피크닉 A, B'와 그늘막과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패밀리 존'은 파주 포크페스티벌만의 특별한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기간 : 9월 9일
장소 : 임진각평화누리 야외공연장
02
연천장남 통일바라기축제

통일바라기축제(사진제공=경기관광공사)

연천군 장남면 호로고루성 일대에서 통일을 기원하는 통일바라기축제가 열린다. 임진강과 호로고루성을 배경으로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에는 합창, 사물놀이, 줌바댄스 등 지역주민센터에서 갈고 닦은 주민들의 공연과 가수들이 출연하는 7080콘서트, 육군 25사단 군악대 공연 등이 진행된다.
또 축제장에서는 해바라기비빔밥, 도토리묵, 인삼막걸리 등을 맛볼 수 있는 토속음식점과 인삼, 고사리, 호박 등 지역의 농산물과 특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가 열린다. 소박하지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어 가족 나들이에 좋은 축제다.
기간 : 9월 14월~9월 17일
장소 : 연천군 장남면 원당리 1258
03
파주북소리 2017

파주북소리(사진제공=경기관광공사)

‘파주 북소리’는 파주출판도시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북 페스티벌로 출판도시 내 100여 곳의 출판사와 교육, 문화기관이 함께 참여하며 해를 거듭할수록 격조 높은 지식축제로 발전하고 있다.
파주북어워드 시상식과 축하공연이 벌어지는 개막식이 화려한 북 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린다. 출판도시의 랜드마크 도서관인 '지혜의 샘'에서는 출판도시의 출판사들이 추천한 책을 분야별로 소개하고 표지를 대형 포스터로 제작해 전시한다. 게스트하우스 '지지향'에서는 '평화의 책 - 북콘서트'가 열리는데 저자강연과 대담, 미니콘서트와 청중과의 대화 등이 흥미롭다. 그 외 각 출판사를 비롯한 출판도시 전체에서 강연, 영상,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기간 : 9월 15월~9월 17일
장소 : 파주 아시아출판문화 정보센터
04
시흥갯골축제

시흥갯골축제(사진제공=경기관광공사)

올해 12회를 맞는 시흥갯골축제는 '신나고 유익한 생태예술놀이터'를 주제로 '자연 속 놀이와 체험', '자연 속 예술과 공연' 두 가지 테마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축제는 자연을 위해 ‘차 없는 축제’ ‘쓰레기 없는 축제’로 진행된다. 자동차를 전면통제하고 시흥시내 17개 동 전역으로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아울러 방문객들 모두 쓰레기는 지정된 장소에 버리거나 다시 가져가도록 유도하여 쓰레기 없는 축제로 거듭날 예정이다.
기간 : 9월 22월~9월 24일
장소 : 시흥갯골생태공원
05
수원화성문화제

(사진제공=경기관광공사)

이번 54회 수원화성문화제에는 '여민동락의 길'을 주제로 화성행궁, 연무대, 수원천 등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 펼쳐진다. 같은 기간 수원등불축제와 팔달문 시장거리축제가 함께 열려 축제도시 수원의 재미를 더한다.화성문화제의 백미는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과 폐막공연으로 선정된 무예브랜드 공연 '야조'다. 특히 능행차 재현은 서울시, 화성시와 공동으로 준비해 창덕궁에서 융릉까지 59.2km 전 구간을 완벽 재현한다.

기간 : 9월 22월~9월 24일
장소 :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25
06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축제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축제(사진제공=경기관광공사)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축제는 남사당의 전통문화와 바우덕이의 예술정신을 계승하고자 시작되었으며 전통을 소재로 한 가장 한국적인 전통문화 축제로 발전하고 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남사당 공연으로 메인무대와 장터무대에서 열리는 공연에는 풍물놀이와 버나놀이 등 남사당 6마당이 신명나게 펼쳐진다. 특히 어름산이의 아슬아슬한 줄타기 묘기는 절로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그 외 지역별 전통 연희, 창작공연, 월드퍼레이드 등 공연이 펼쳐지며 남사당 6마당 체험, 민속놀이 체험, 맨손 민물고기 잡기 등 아이들과 함께 하는 재미있는 체험도 가득하다.

기간 : 9월 28월~10월 2일
장소 : 안성맞춤랜드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