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득 '미소 밀푀유' vs. 미카엘 '시금치~즈' / 사진= JTBC '냉장고를 부탁해' 오세득 '미소 밀푀유' vs. 미카엘 '시금치~즈' / 사진= JTBC '냉장고를 부탁해'

6일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가수 김윤아와 김형규의 냉장고가 공개됐다.

김윤아는 서로 입맛이 다른 세 식구가 한 접시 안에서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가족이 하! 하하! 하하 할 수 있는 요리'를 주제로 요청했다. 오세득은 등심, 양배추, 미소 옥수수 퓌레를 겹겹이 쌓은 '미소 밀푀유'를 미카엘은 시금치 치즈 크레이프와 등심 치즈 크레이프를 두 가지 스타일로 즐기는 '시금치~즈'로 15분 요리 대결을 펼쳤다.

오세득은 미소(일본식 된장), 옥수수로 만든 퓌레에 양배추와 등심을 곁들인 '미소 밀푀유'를 완성했다. '미소 밀푀유'를 맛본 김윤아는 "소스가 단맛이 강하고, 양배추의 아삭한 식감이 좋다"고 평했다.

미카엘은 시금치와 크림치즈로 속을 채운 크레이프와 등심을 넣고 모차렐라치즈를 올려 구운 크레이프 '시금치~즈'를 요리했다. 김윤아는 미카엘 요리를 맛본 후 "맛있다"며 흐뭇한 미소를 띄웠다. 김형규는 "시금치와 치즈의 맛이 깊다. 시금치가 녹는다"고 평했다.

우승자 선택의 순간, 김윤아는 미카엘 셰프를 선택했다. 김윤아는 "고기와 채소의 비율이 맞았다. 간도 딱 좋았다"며 선택 이유를 설명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