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최고작 1위
E.T.(1982년)

영화 'E.T.' 스틸컷

어느 마을에 우주선을 타고 왔다가 홀로 남게된 외계인 E.T.와 소년, 소녀의 우정을 그린 판타지 영화로 1982년 개봉 당시 영화 사상 최고 흥행기록을 세운 영화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최고작 2위
레이더스(1981년)

영화 '레이더스' 포스터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의 첫 편인 '레이더스'는 고고학자 인디아나 존스가 예루살렘의 솔로몬 신전에서 사라진 신비의 성궤를 찾기 위한 액션 모험 영화다. 1981년 아카데미상 8개 부문에 후보에 올라 미술상, 음향상, 편집상, 시각효과상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최고작 3위
쥬라기공원(1993년)

영화 '쥬라기공원' 포스터

'쥬라기공원'은 마이클 크라이튼의 동명 소설을 각색한 SF 액션 어드벤처 영화로 유전자 복제 기술로 공룡들을 부활시켜 만든 테마파크에서 벌어지는 예상치 못한 사건을 다룬 작품이다. 이 영화는 특수효과 분야의 혁신으로 평가받았으며, 1994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음향상, 음향효과상, 시각효과상을 수상했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최고작 4위
링컨(2012년)

영화 '링컨' 포스터

'링컨'은 남북전쟁의 중요한 쟁점이 됐던 노예해방 문제를 다룬 작품이다. 당시 미국 대통령 에이브러햄 링컨의 노예해방 선언 과정을 다루면서 그의 고뇌와 결단을 극적으로 보여줬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최고작 5위
죠스(1975년)

영화 '죠스' 포스터

'죠스'는 여름 해안가에서 한가롭게 물놀이를 즐기는 피서객을 공격하는 식인 상어와 이를 추격하는 세 남자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당시 27살 신예 감독이던 스필버그를 세계적인 흥행감독으로 만든 작품이다. 죠스가 나타날 때마다 나오는 긴장감 가득한 배경음악이 특히 인상적이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최고작 6위
태양의 제국(1987년)

영화 '태양의 제국' 포스터

'태양의 제국'은 J. G. 발라드의 동명 소설을 영화로 한 작품으로 제2차 세계대전 중 상하이의 일본군 강제수용소를 배경으로 전쟁의 참담함과 비극을 소년의 시각으로 풀어낸 영화다. 특히 영화에서 소년 역으로 출연한 크리스찬 베일은 당시 13살의 어린 나이임에도 뛰어난 연기력으로 극찬을 받았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최고작 7위
인디아나 존스 - 최후의 성전(1989년)

영화 '인디아나 존스 - 최후의 성전' 포스터

'인디아나 존스 - 최후의 성전'은 나치에 억류된 인디아나 존스의 아버지 헨리 존스를 구해내고, 또다시 성배를 찾기 위한 험난한 모험과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최고작 8위
캐치 미 이프 유 캔(2002년)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 포스터

'캐치 미 이프 유 캔'은 조종사, 의사, 변호사 등을 사칭하며 사건을 벌이는 프랭크와 그를 쫓는 FBI 수사관 칼의 이야기다. 1965년 실제로 일어난 사기극의 주인공 프랭크 애버그네일의 실화를 경쾌하게 그린 영화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최고작 9위
A.I.(2002년)

영화 'A.I.' 포스터

'A.I.'는 인간의 감정을 지닌 인공지능 로봇이 한 가정에 입양되어 인간사회에 적응해가지만, 이내 가족에게 버려지면서 엄마의 사랑을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난다는 스토리를 담은 영화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최고작 10위
라이언 일병 구하기(1998년)

영화 '라이언 일병 구하기' 포스터

'라이언 일병 구하기'는 단 한명의 병사 라이언 일병을 구출하기 위한 임무를 부여받은 소수 특수부대원들의 사투를 그렸다. 특히 오마하 해변의 처절한 전투 장면은 영화 역사상 가장 실감 나는 전투 장면으로 손꼽힌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