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풍 '머랭둥둥' vs. 미카엘 '오빠 한번 믿어봐' /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사이트

7일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리듬체조선수 손연재의 냉장고가 공개됐다.

단 음식을 좋아하는 손연재는 오늘만큼은 단 음식을 마음껏 먹을 수 있도록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디저트 요리 '손연재배 디저트선수권 대회'를 요청했다. 김풍은 치즈소스 위에 머랭을 올린 '머랭둥둥'을 미카엘은 오미자소스를 곁들인 동유럽식 만두 디저트 '오빠 한번 믿어봐'로 15분 요리 대결을 펼쳤다.

김풍은 체다와 크림치즈로 소스를 만들어 머랭을 위에 올린 프렌치 디저트 '머랭둥둥'을 완성했다. 손연재는 김풍 요리를 맛본 후 "맛있다. 소스가 맛있다"며 "자몽과 어울리진 않는다"고 평했다.

미카엘은 밀가루 반죽 안에 다양한 소를 채운 동유럽에서 즐겨 먹는 파이 요리 '오빠 한번 믿어봐'를 요리했다. 미카엘 요리를 맛본 손연재는 "사실 디저트 같지 않았는데 한 입 맛본 순간 디저트구나 했다. 너무 맛있다"며 "상큼하고 촉촉해서 좋다"고 평했다.

손연재는 '손연재배 디저트선수권 대회' 우승자로 미카엘을 선택했다. 손연재는 "상큼하면서 달고 소스가 너무 맛있었다"며 선택 이유를 설명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