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에 따라 골라가자, 국내 청정 해수욕장 '경남'
구조라 해수욕장
구조라 해수욕장은 주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물속까지 들여다보일 만큼 맑고 깨끗한 바다를 가지고 있다. 또한, 모래가 부드럽고 수심이 완만하며 수온도 적당해 해수욕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한국전쟁 후 포로수용소가 거제에 설치되면서, 미군들에 의해 해수욕장으로 사용되었으며 1970년 이후에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다.
내륙형 해안지대로 호수같이 조용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해수욕장 서쪽 해안에는 효자의 전설이 얽힌 윤돌섬이 자리잡고 있다. 해수욕장 주변에는 멸치·미역 등의 특산품을 파는 상점과 생선회를 즐길 수 있는 횟집, 민박집들이 늘어서 있다. 바로 옆에 있는 구조라항에서 유람선을 이용하면 내도,외도를 비롯하여 해금강 등을 관광할 수 있고 육로로는 해안도로를 이용해 해금강으로 갈 수 있다.
주소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구조라리 500-1
주변 관광지내도, 외도보타니아, 공곶이, 해금강
관련 홈페이지거제 문화관광
설리 해수욕장
설리 해수욕장은 몰갯넘에서 2km 서쪽, 송정 해수욕장에서 2km 남쪽에 있는 작은 해수욕장이다. 백사장의 길이 300m, 폭은 약 60m, 수심은 1m이며 수온은 연평균 18℃로 해수욕하기에 적당한 곳이다. 해수욕장 주변에 편의시설은 충분하지 않지만 깨끗하고 한적한 이곳은 조용한 사색과 해수욕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주로 찾는다.
설리마을은 속칭 '설꽂이'라고도 하며, 남해에서도 가장 남쪽에 있어 일 년 내내 따뜻한 기온으로 눈이 오지 않는 마을이지만 마을 이름은 설리(雪里) 즉 눈마을이다. '해변의 모래가 눈처럼 희다' 하여 그런 이름이 붙었다는 이야기가 있다. 설리마을 산꼭대기에 오르면 새섬, 목과도, 범섬, 띠섬, 고도 등이 점점이 떠 있는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주소경상남도 남해군 미조면 미송로303번길 70
주변 관광지송정솔바람해변, 미조항, 남해 미조리 상록수림
관련 홈페이지남해 문화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