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는 그만! 마음껏 먹어도 체중이 줄어드는 G폭탄 식사법
조엘 펄먼 저 | 예문사
“최상의 건강은 내 몸이 필요로 하는 적절한 음식을 충분히 먹을 때 찾아온다.”
미국 자연치유 전문가 조엘 펄먼 박사의 말이다. 체중이 빠졌다가 다시 늘어나는 과정이 반복되면 음식 중독, 치명적인 허기, 과식의 악순환을 부를 수 있다고 경고하는 펄먼 박사는 일시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다이어트가 아닌 안정적인 식생활 변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G폭탄 식사법을 제시했다.
G폭탄((G-MOMBS)이란 녹색채소(Greens), 콩(Beans), 양파(Onions), 버섯(Mushrooms), 베리(Berries), 씨앗(Seeds)의 머리글자를 따 만든 용어로 열량보다 미량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이다. G폭탄 식사법은 G폭탄에 해당하는 영양소 풍부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고, 동물성 식품이나 정제 식품 등 몸에 좋지 않은 식품의 섭취는 최대한 줄이는 것이다.
저자는 제대로 된 음식을 먹기 시작하면 원하는 만큼 먹어도 요요 현상 없이 체중을 줄일 수 있으며, 건강도 좋아진다고 말한다. 그는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하는 수많은 연구자료와 함께 사람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75가지의 G폭탄 요리법과 식단표를 제시하고 있다.
당장 먹는 즐거움이나 몸무게에 집착하기보다는 좀 더 멀리 보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생활을 권장하는 이 책은 특히 다이어트에 집착하거나 육식을 좋아하는 사람, 이런저런 방법으로도 살이 빠지지 않아 고민인 사람에게 권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