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 독도, 한글, 한식 관련하여 한국을 홍보
뉴욕 타임스퀘어에 대한민국 전용 광고판 설치가 목표

뉴욕타임스 2013년 2월 13일자 A섹션 15면에 게재된 전면광고. 'BIBIMBAP?(비빔밥?)'이라는 제목 아래 한복을 차려 입은 이영애가 모델로 등장해 드라마 대장금과 비빔밥에 대한 소개를 하고 있다. / 사진제공=서경덕 교수(2013.2)

뉴욕타임스를 비롯해 각종 세계 언론에 독도, 한글, 한식 등으로 한국을 홍보하고 있는 서경덕 교수. 서 교수는 배우 이영애를 시작으로 김윤진, 송일국, 추신수 등 국내 유명 연예인의 재능기부를 받아 비빔밥, 막걸리, 김치, 불고기 등의 광고를 만들어 해외 언론 매체에 꾸준히 '대한민국'을 홍보하고 있다. 
서 교수는 "뉴욕 타임스퀘어에 24시간 불 켜진 대한민국 전용 광고판을 만들고 싶다. 독도와 동해, 김치, 아리랑 등 우리 문화와 역사가 담긴 내용을 전 세계 외국인들에게 보여주고 싶다"며 한국 홍보에 대한 의지와 목표를 설명했다. 
서 교수는 앞으로도 계속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와 지속적인 광고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서경덕 교수 "뉴욕 타임스퀘어에 대한민국 광고판 만든다" 뉴스1·"이영애-서경덕 NY타임스 비빔밥전면광고" 뉴시스"추신수-서경덕, 뉴욕 타임스에 불고기 광고 게재" 스타뉴스송일국-서경덕 교수, WSJ 유럽판 1면에 막걸리 광고 스포츠조선

뉴욕타임스 2013년 4월 2일자 박스 광고. 'KIMCHI?'라는 큰 제목에 '미셸 오바마도 팬이다'라는 소제목을 달았다. / 사진제공=서경덕교수 (2013.4)

뉴욕타임스 2013년 11월 4일자 광고. 'KIMCHI?'라는 큰 제목에 김윤진이 김치를 맛 보는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제공=서경덕 교수 (2013.11)

뉴욕타임스 2014년 3월 12일자 광고. 'BULGOGI?'라는 제목에 추신수 선수가 웃는 모습으로 젓가락에 불고기 한 점을 들고 있는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제공=서경덕 교수 (2014.3)

월스트리트저널 2014년 1월 6일자 유럽판 1면 광고. 'MAKGEOLLI?'라는 제목에 배우 송일국이 막걸리를 들고 있는 포즈를 취하고 있다. '막걸리는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술이며 쌀로 만들어져 몸에도 좋고 특히 김치와 함께 먹으면 더 맛이 난다. 가까운 코리아타운에서 한번 즐겨보세요!'라는 설명이 첨부됐다. / 사진제공=서경덕 교수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