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오싹한 비쥬얼로 시선 사로잡는 '외식업계 할로윈 한정 메뉴' 눈길

기사입력 2021.10.20 17:36
  • 할로윈데이를 앞두고 외식업계가 할로윈 컨셉으로 매장을 꾸미거나 기간 한정 제품을 출시하는 등 다채로운 할로윈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KFC

    치킨 전문 브랜드 KFC는 할로윈을 맞아 ‘커넬고스트헌터버거’를 기간 한정으로 재출시했다. 커넬고스트헌터버거는 지난 1월,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버거로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 중 하나로 꼽히는 고스트페퍼를 이용해 만든 고스트페퍼소스로 맛을 낸 제품이다.

  • 육즙 가득한 통닭다리살과 고소하고 바삭한 해쉬브라운, 갈릭할라피뇨랠리시소스 등 풍성한 속재료가 이루는 조화와 입 안에 서서히 퍼지는 화끈한 매운 맛이 특징으로, 다시 맛보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잇따른 재출시 요청에 따라 한정 기간 동안 선보이게 됐다. 전국 KFC 매장에서 10월 19일부터 11월 1일까지 한정 판매하며, 같은 기간 동안 커넬고스트헌터버거와 징거버거, 핫크리스피치킨 2조각, 갓양념치킨 2조각으로 구성된 ‘고스트헌터팩’도 함께 선보인다.

    매드포갈릭

    매드포갈릭은 호박 조명, 촛불 등의 소품을 활용해 할로윈 컨셉으로 매장을 꾸미고, 직원들도 코스튬을 착용하는 등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하고 ‘매드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한다.

  •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먼저 매장 내 할로윈 데코레이션과 할로윈 직원 코스튬을 촬영하고, 해시태그(#매드포갈릭 #할로윈데이 #매드할로윈 #(지역명)맛집)와 함께 본인의 SNS에 업로드 한 후 호박 바구니를 든 직원을 찾아 인증하면 럭키 드로우 추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럭키 드로우는 2인 식사권, 드라큘라 킬러 이용권, 에이드 1잔, 와인 1잔 등 풍성한 혜택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터컨티넨탈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할로윈 디저트와 음료를 한정 기간 판매하고 특정 패키지 대상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로윈데이 전날(10월 30일)에는 키즈 포레스트 패키지 고객에게 ‘핑크퐁 아기상어’가 사탕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선보이고, 마이 리틀 홈카페 패키지 고객 대상으로 할로윈 디저트도 추가 제공한다.

  • 먼저, 그랜드 델리에서는 뉴욕 현지 출신의 에릭 칼라보케 수석 페이스트리 셰프가 선보이는 할로윈 디저트와 음료를 판매한다. 다크 초콜릿과 헤이즐넛을 넣은 케이크 위에 붉은색 글레이즈를 씌운 ‘할로윈 초콜릿 케이크’, 단호박 슬라이스를 구워 펌킨 크림치즈를 얹은 ‘펌킨 타르트’, 혼자서도 즐기기 좋은 ‘미이라 케이크’와 ‘펌킨 무스 케이크’, ‘호지차 케이크’, 진한 초콜릿 향의 ‘고스트 초콜릿 음료’까지 총 6종을 한정 기간 동안 만날 수 있다.

    또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마이 리틀 홈카페 패키지로 투숙하는 고객에게 할로윈 조각 케이크와 핫초콜릿 2잔을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10월 30일에 투숙하는 키즈 포레스트 패키지 고객을 대상으로 ‘핑크퐁 아기상어’가 객실을 방문해 사탕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선보이고, 호텔 5층에 마련된 ‘핑크퐁 아기상어’ 포토존을 할로윈 콘셉트로 꾸며 특별한 추억 남기기를 도와줄 예정이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문 바에서 10월 30일에 핼러윈 콘셉트의 주류와 페어링 메뉴를 이색 이벤트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핼러윈 서바이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핼러윈 서바이벌 세트 메뉴’는 풍성한 구성의 샤퀴테리와 깔라마리 플래터, 핼러윈 느낌이 물씬 풍기는 웰컴 칵테일 2잔, 위스키 또는 로제 샴페인 1병이 포함이다. 특히 웰컴 칵테일은 멜론 향의 리큐르 미도리와 탄산수의 조합으로 달콤함과 청량감을 선사하며 리치와 블루베리를 이용한 눈알 모양의 오싹한 장식과 주홍색으로 서서히 물들어가는 신비한 색감의 비주얼을 자랑한다. 또한 무알콜 칵테일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핼러윈을 상징하는 호박이 퓌레로 들어가 달콤함과 건강함을 챙긴 논알콜 칵테일이 함께 준비된다.

    아울러 소소한 재미를 찾는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으로 재미를 더해줄 ‘핼러윈 서바이벌 이벤트’도 펼친다. 성인들의 동심과 향수를 자극하는 달고나 뽑기, 구슬치기, 딱지치기 게임이 서바이벌 형식으로 진행되며 최종 우승자에게는 당일 이용한 핼러윈 서바이벌 세트 메뉴와 핼러윈 코스튬으로 활용 가능한 트레이닝복 2벌을 함께 증정해 잊지 못할 추억을 더한다. 이벤트 참여는 테이블 당 최대 2인까지 가능하다.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은 할로윈 시즌을 맞이해 10월 24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할로윈 한정 메뉴는 1층의 블라인드 스팟(Blind Spot)과 2층의 럼퍼스 룸(Rumpus Room)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로비의 블라인드 스팟 카페 & 바에서도 할로윈 시즌 한정 애프터눈 티 세트와 목테일이 준비된다. 할로윈 애프터눈 티 세트는 평범할 수 있는 티라미수, 마카롱, 컵케익 등이 푸아그라와 캐비어 등 고급 식재료를 만나 할로윈 컨셉으로 재탄생해 보는 재미와 맛보는 재미를 모두 선사한다. 또한, 으스스하면서도 깜찍한 비쥬얼의 ‘Don’t Make Me Smile(날 웃게 하지마)’ 라떼, ‘Look at My Eyes(내 눈을 바라봐)’ 목테일 등 5종의 할로윈 신메뉴도 함께 출시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