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캠핑클럽'·'바퀴달린집'→'나는 차였어'·'갬성캠핑'…캠핑, 예능 트렌드 이끈다

기사입력 2020.10.16
  • 캠핑 예능 '캠핑클럽'-'바퀴달린집'-'나는 차였어'-'갬성캠핑' / 사진: JTBC, tvN, KBS Joy 제공
    ▲ 캠핑 예능 '캠핑클럽'-'바퀴달린집'-'나는 차였어'-'갬성캠핑' / 사진: JTBC, tvN, KBS Joy 제공
    캠핑이 새 예능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여유로운 자연에서 힐링을 즐기는 이들이 늘면서 글램핑, 차박 등 다양한 캠핑이 각광을 받고 있는 것.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되면서 캠핑족이 늘고 있는 가운데 방송계도 시청자 니즈에 발맞춘 예능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 지난해 데뷔 21주년을 맞은 핑클 완전체의 캠핑 여행을 시작으로, 올해에만 세 개의 캠핑 예능이 선을 보였다. 올여름 방영한 tvN '바퀴 달린 집'은 코로나19로 답답해하는 시청자들에게 힐링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바퀴 달린 집'은 캠핑카를 타고 전국 방방곡곡을 앞마당 삼아 살아보는 과정을 그린 예능으로, 성동일-김희원-여진구가 출연해 의외의 케미를 보여줬다. 특히 매회 다채로운 게스트를 초대, 자연을 만끽하고 맛있는 지역 음식을 선보이며 잔잔한 힐링을 선사했다.
  • 이어 라미란-김숙-정혁이 출연하는 KBS Joy '나는 차였어'는 좀 더 본격적인 캠핑 정보를 더해 캠핑족들의 눈길을 끌었다. 방송은 차박 캠퍼들의 로망을 실현해줄 캠핑카 개조 방법부터 실제 차박 고수들의 캠핑카를 소개하며 캠핑 욕구를 불태우고 있는 것. 이 가운데 절친 라미란-김숙, 그리고 엉뚱한 매력의 정혁, 세 사람의 티키타카가 소소한 재미를 끌어냈다. 오는 17일(토) 마지막회에서는 처음으로 스타 게스트를 초대한다. 국내외를 모두 섭렵한 빈티지 '캠생캠사' 빽가, 캠퍼 2세 효연, 정혁의 뒤를 이을 제2의 '캠린이'(캠핑+어린이) 임형준까지, 오로지 캠핑으로 뭉친 이들의 3色 차박이 공개된다.
  • 지난 13일 첫 방송을 시작한 '갬성캠핑'은 갬성(감성)에 살고 갬성에 떠나는 다섯 여자들의 컨셉츄얼 캠핑 예능으로, 방송인 안영미-박나래, 배우 박소담, 에이핑크 손나은과 마마무 솔라 등 어디서도 본 적 없는 5인 조합으로 눈길을 끌었다. 지난 13일 방송된 첫 방송에서는 '한국의 스위스'로 불리는 남해에 방문한 다섯 출연진과 첫 게스트 송승헌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송승헌은 시시때때로 아재 개그를 날려 여성 출연진들의 원성을 사며 웃음을 자아냈다.
  • 첫 방송 게스트로 송승헌이 출연, 아재개그를 발산하면서도 캠린이들 사이에서 듬직한 역할을 해내며 훈훈한 하루를 보냈다. 각자의 '쉼'을 위해 '갬성캠핑'에 나선 출연진들은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박소담은 "쉬는 날도 뭘 하려고 했었다. '내가 아직 쉬는 법을 모르는구나'라는 생각을 했다"고 고백했고, 안영미 역시 "예전 같았으면 이런 건 생각도 못 하고 그냥 앞만 보고 달렸을 것"이라며 "올 한 해 야외 촬영을 하면서도 한번도 즐긴 적이 없다. 너무 행복하다"고 눈물을 흘렸다. 매회 다른 콘셉트로 캠핑 여행을 그려갈 다섯 출연진이 앞으로는 어떤 '쉼'을 보여줄지 기대가 쏠린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