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특별한 문화체험! 노랑풍선과 함께하는 ‘같이가요! 서울여행’

기사입력 2019.11.11 16:08
‘공유가치 창출과 이해관계자 간 동반성장’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
아이들의 다양한 경험과 문화체험 일깨워 주기 위해 기획
서울시티투어, 서울숲 탐방, 아쿠아리움 관람 등 특별한 시간 함께 보내
  • 사진제공=노랑풍선
    ▲ 사진제공=노랑풍선

    직판여행 대표기업 ㈜노랑풍선(대표 김인중)은 지난 9일, 아이들의 다양한 경험과 문화체험을 일깨워 주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같이가요! 서울여행’을 개최했다.

    노랑풍선은 ‘공유가치 창출과 이해관계자 간 동반성장’이라는 사회공헌 사업목표에 따라 지역 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이번 개최된 ‘같이가요! 서울여행’은 서울시 성동구에 위치한 꿈터 지역아동센터의 아동 20명과 보육교사를 초청, 노랑풍선시티버스에 탑승하여 서울시내 관광명소를 투어를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서울숲을 탐방하여 사슴먹이주기 체험을 비롯해 숲 해설가가 들려주는 숲과 식물에대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한 롯데월드타워 아쿠아리움을 관람하며 뜻 깊고 특별한 시간을 함께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시행한 ‘같이가요! 서울여행’ 행사는 상대적으로 문화적 경험이 부족한 보육시설 아동들을 위해 보다 독특하고 흥미로운 서울여행을 선물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여행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의 의미를 새기고 나눔의 행복을 실천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노랑풍선은 2012년부터 보육원 봉사활동, 연탄배달, 사랑의 밥차 지원,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 기부, 안전한 통학로 조성 지원사업 등 지역 내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으며 진정성과 지속성을 확보해 나가기 위해 지난해 7월, ‘노랑풍선 봉사단’을 발족하여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관련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