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크루즈 여행, 누구나 한번쯤은 꿈꾸던 영화 같은 특별한 여행

기사입력 2019.01.16 14:23
  • 로얄프린세스호 외관(사진제공=프린세스크루즈)
    ▲ 로얄프린세스호 외관(사진제공=프린세스크루즈)

    최근 ‘아모르파티’와 ‘탐나는 크루즈’ 등 TV 프로그램을 통해 크루즈 여행이 '여행의 핫 키워드'로 관심을 받고 있다. 

    크루즈 여행은 화려한 배에서 다양한 선내 시설과 선상 프로그램을 즐기면서 오랜기간 바다를 항해하는 특별한 여행이다. 영화나 드라마를 통해 크루즈 여행을 접하면서 '나도 한번쯤은 하고싶다'고 생각했던 여행자들에게 소개하는 '크루즈 여행'이다. 

    전 세계적으로 수 많은 크루즈 호가 있지만 최근 국내에서 주목 받는 코스는 프린세스 크루즈(Princess Cruise)의 '로얄 프린세스호'와 셀러브리티 크루즈(Celebrity Cruise)의 '엣지호'를 타고 하는 여행이다. 

    프린세스 크루즈의 대표적인 대형 크루즈 선박인 '로얄 프린세스호'는 대규모 개보수 공사를 마치고 오는 3월 23일 미국 로스 앤젤레스에서 운항을 재개한다. 또한 셀러브리티 크루즈가 새롭게 선보이는 엣지 클래스의 첫 번째 크루즈 선인 '엣지호'는 2018년 12월부터 운항을 시작하였다.

    로얄 프린세스호

  • 로얄 프린세스 호 명명식에 참석한 케이트 왕세자비(사진제공=프린세스크루즈)
    ▲ 로얄 프린세스 호 명명식에 참석한 케이트 왕세자비(사진제공=프린세스크루즈)

    3,560명이 승선할 수 있는 로얄 프린세스호는 프린세스 크루즈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17척의 선박 중 가장 규모가 큰 14만톤급 선박으로, 지난 2013년 영국의 케이트 미들턴 왕세자비가 대모(God Mother)의 자격으로 명명식을 거행하며 전세계에 첫 선을 보였다. 

    특히, 로얄 프린세스호는 승객들에게 매일 즐거움을 제공하는 거대한 아트리움인 ‘피아자’를 비롯해, 바다위를 걷는듯한 경험을 안겨주는 씨워크(Sea Walk), 프린세스 크루즈 최대 규모의 스파 시설인 엔클라브(Enclave)와 각종 트리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터스 스파, 생방송 스튜디오, 성인 전용 시설인 생츄어리 등을 선보이며, 전세계 크루즈 비평가 및 전문 매체로부터 다양한 상을 수상했다.

  • 로얄 프린세스호의 씨워크(사진제공=프린세스크루즈)
    ▲ 로얄 프린세스호의 씨워크(사진제공=프린세스크루즈)

    로얄 프린세스호는 재단장을 마치고 오는 3월 23일부터 4월말까지 로스앤젤레스에서 출발해 미서부 항해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프린세스 크루즈의 가장 주요 여행지는 알래스카로 성수기가 시작되는 5월부터는 캐나다 밴쿠버와 알래스카를 연결하는 7일짜리 알래스카 노선이 배치된다. 프린세스 크루즈는 알래스카  크루즈 여행을 개척한 선사로 올해 알래스카 항해 50주년을 맞이하며 전세계 크루즈 선사 중 가장 많은 여행객을 알래스카로 안내했으며, 금년 일정에서도 케치칸, 주노, 스케그웨이와 글래시어 베이 국립공원 등 알래스카의 주요 기항지와 빙하를 바로 눈앞에서 감상할 수 있다. 9월말에 알래스카 항해가 끝나면 로얄 프린세스호는 로스 앤젤레스로 귀환해 미서부 크루즈 일정에 다시 배치될 예정이다.

    엣지호
  • 엣지호 외관(사진제공=셀러브리티크루즈)
    ▲ 엣지호 외관(사진제공=셀러브리티크루즈)

    셀러브리티 크루즈의 엣지호는 혁신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크루즈 여행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하고 있다. 바다 위를 떠다니는 마법 양탄자 같은 매직 카펫,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선상공원 루프탑 가든과 최첨단 기술과 예술적인 감각이 어우러진 에덴 등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특별한 시설들을 선보인다. 

    무엇보다 언제나 신선한 바다의 향기를 음미할 수 있는 최첨단 선실인 ‘인피니티 발코니’와 ‘아이코닉 스위트’, ‘엣지빌라’등 새로운 선실을 선보인다. 또한 29개에 달하는 레스토랑, 바, 라운지에서 미슐랭 선정 셰프가 선보이는 월드 클래스 다이닝을 제공하여 엣지호와 함께하는 여행을 더욱 특별하게 한다.

  • 엣지호 리조트덱(사진제공=셀러브리티크루즈)
    ▲ 엣지호 리조트덱(사진제공=셀러브리티크루즈)

    엣지호는 오는 4월 말 까지 플로리다 포트로더데일을 출발하는 동부와 서부 카리브해 크루즈 8일 일정을 운항하며, 5월부터는 로마에서 출/도착하는 그리스섬 크루즈, 이탈리아, 스페인 모나코 크루즈 11일 일정과, 출/도착을 각각 로마와 바르셀로나에서 하는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 크루즈 8일 일정을 운항 할 예정이다.

    셀러브리티크루즈 엣지호의 일정은 셀러브리티크루즈 한국총판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조회 및 예약이 가능하며, 현재 Sail Beyond 프로모션이 적용되고 있어, 등급에 따른 할인과 무료 특전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Sail Beyond 프로모션은 2019년 2월 1일부터 2021년 4월 30일까지 4박 이상 셀러브리티 크루즈 일정 예약 시 적용되며, 2019년부터 2021년 초 출발 일정까지 예약이 가능해 크루즈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할인에 특전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 엣지호 루프탑가든 (사진제공=셀러브리티크루즈)
    ▲ 엣지호 루프탑가든 (사진제공=셀러브리티크루즈)

    '나도 한 번 영화 같은 특별한 여행을 떠나볼까’라고 생각한다면, 선상에서 다양한 체험과 매일매일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는 크루즈 여행은 훌륭한 여행지가 될 것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