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년 병오년 설 연휴를 맞아 지상파 방송사들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특집 프로그램을 편성하며 시청자 공략에 나선다. 감성을 자극하는 단독 콘서트부터 전 세대를 아우르는 트로트 무대, 박진감 넘치는 예능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안방극장을 찾아갈 예정이다.
◆ SBS
· 설특집 콘서트 성시경|2/14(토) 오후 8시 30분 -
SBS는 '성발라' 성시경과 함께하는 로맨틱한 연휴를 준비했다. 연휴 첫 날인 14일 밤 8시 30분 방송하는 '설특집 콘서트 성시경'은 성시경의 지난해 연말 공연 실황을 TV판으로 구성한 프로그램이다. 이 공연은 데뷔 25주년을 맞은 성시경의 음악 타임라인을 그대로 따라가는 콘서트로 호평받은 바 있다. 특히 '설 특집 콘서트 성시경'에서는 스페셜 게스트 마마무 화사와의 파격 듀엣 무대도 방송 최초로 공개된다.
◆ KBS
· 설빔 Soul Beam|2/16(월) 오후 8시 10분
· 2026 복터지는 트롯대잔치|2/17(화) 오후 7시 40분 -
레전드 예능 '가족오락관' 속 게임들이 2026년 감성으로 재탄생한다. 오는 16일 저녁 8시 10분 방송하는 '설빔 Soul Beam'은 대세 보이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와 만나 벌어지는 유쾌한 에피소드를 담은 프로그램이다. 멤버들이 조선시대로 타임슬립한다는 세계관 속, MC 이수근과 조나단이내리는 미션들을 해결하는 예능. 특히 이 미션들은 '가족오락관' 속 게임을 모티브로 해 기성세대에는 향수를, 젊은 세대에는 신선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명절' 하면 빠질 수 없는 흥겨운 무대도 마련됐다. 이찬원이 MC를 맡은 '2026 복터지는 트롯대잔치'는 송가인, 박서진, 박지현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트로트 가수들의 화려한 무대와 관객들의 뜨거운 열정과 함성이 어우러진 신개념 쌍방향 소통형 트롯쇼다. 최정상 트로트 스타들이 총출동해 흥을 끌어올릴 전망이다.
◆ MBC
· 2026 설특집 전국1등|2/16(월) 오후 8시 10분
· 설특집 슈퍼 스테이지 아이유 콘서트: 더 위닝|2/17(화) 오후 9시 30분 -
지난해 추석 특집으로 방영한 '전국1등'이 2026년 설 특집으로 다시 돌아온다. '전국1등'은 전국 방방곡곡을 대표하는 특산물이 한자리에 모여 대한민국 최고의 자리를 두고 맞붙는 요리 대결을 다룬 프로그램. 지난 추석 인기에 힘입어 설특집은 16일 1회를 시작으로 2월 23일과 3월 2일까지, 총 3회에 걸쳐 편성을 확정했다. '먹잘알' 듀오 문세윤, 김대호에 배우 박하선이 합류해 생생한 맛을 전한다.
설 당일에는 아이유의 공연 실황을 만날 수 있다. '설특집 슈퍼 스테이지 아이유 콘서트: 더 위닝'은 독보적인 음악성과 무대 장악력을 보여준 아이유의 서울 월드컵 경기장 공연을 담았다.
지상파 3사는 온 가족이 거실에 모여 앉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설특집 방송을 편성했다. 연휴 기간, 시청자들에게 위로와 활기를 전하는 명절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 이우정 기자 lwjjane864@chosun.com
인기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