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실무형 PR 인재 양성"… 프레인글로벌, 숙명여대 홍보광고학과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6.01.29 13:44
  • 프레인글로벌, 숙명여대 홍보광고학과 업무협약 체결 / 프레인글로벌 제공
    ▲ 프레인글로벌, 숙명여대 홍보광고학과 업무협약 체결 / 프레인글로벌 제공

    프레인글로벌이 지난 28일 숙명여자대학교 홍보광고학과와 실무형 PR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교육과 산업 현장을 연계하고, PR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프레인글로벌과 숙명여대 홍보광고학과는 PR·광고·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운영하고, 실제 산업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교육 과정을 구축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실무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실제 프로젝트 참여 기회 제공, 현직 실무진 멘토링, 산업 트렌드 기반 교육 콘텐츠 제공 등을 전개하며 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숙명여대 홍보광고학과 한규훈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재학생들은 PR 전략 수립, 콘텐츠 기획, 언론 관리 등 홍보 실무 전반의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PR 현업에서 요구하는 실무 역량을 쌓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프레인글로벌 김평기 대표이사는 "25년 이상 국내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교육 현장에 적극 공유하며 실전형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프레인글로벌은 PR 분야 최고 권위의 글로벌 미디어인 프로보크 미디어가 발표한 '2025 글로벌 Top 250 PR 에이전시 랭킹'에서 세계 54위(아시아 7위, 국내 1위)에 선정되며 글로벌 PR 경쟁력을 입증했다. 또한, 향후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업무 프로세스 혁신과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