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설 연휴 '호캉스' 본격화… 서울 주요 호텔, 가족 맞춤형 패키지 경쟁

기사입력 2026.01.26 11:46
  • 명절 귀성길 대신 도심 호텔 투숙을 선택하는 가족이 늘고 있다. 장거리 이동의 피로와 부담을 덜고 서울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려는 수요가 확대되면서, 호텔들은 객실 패키지를 넘어 부모와 아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까지 갖춘 맞춤형 '설캉스' 상품으로 응답하고 있다.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아 서울 주요 호텔들이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장거리 이동 대신 도심 호텔에서 휴식을 즐기려는 수요가 늘면서, 객실 패키지부터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체험형 콘텐츠까지 맞춤형 호캉스 상품이 확대되는 추세다. 호텔들은 연휴 기간 동안 부모와 아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체류 경험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TVING 협업 패키지와 키즈 라운지 운영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설 연휴 기간 도심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원하는 가족 고객을 위해 국내 대표 OTT 플랫폼 티빙(TVING)과 함께한 객실 패키지 '모먼츠 투 스트림(Moments to Stream)'을 선보인다.

  • 사진=JW메리어트호텔서울
    ▲ 사진=JW메리어트호텔서울

    패키지 이용 고객은 객실에서 TVING 콘텐츠를 감상하며 휴식을 즐길 수 있으며, 프리미엄 뷔페 '플레이버즈' 조식 2인과 마르퀴스 피트니스 클럽의 사우나 및 실내 수영장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메리어트 본보이 회원은 동반 12세 이하 어린이 2인의 조식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가족 단위 고객의 만족도를 높인다. 이와 함께 2월 13일부터 22일까지 운영되는 키즈 라운지 'JW 윈터 빌리지'는 키즈캔(KIDSCAN)과 협업한 체험형 공간으로, 투숙객은 물론 레스토랑 이용 고객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이번 설 연휴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고객을 위한 설캉스 콘텐츠로 제격이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캘리그라피·전통놀이 체험 프로그램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스페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호텔은 명절의 의미와 신년의 응원을 담은 체험형 프로그램 '새해 덕담 캘리그라피' 이벤트를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스페이스 워커힐 내 알로소 소파 다방에서 운영한다. 하이엔드 리빙 브랜드 '알로소'와 협업한 다이어리에 캘리그라피 작가의 손글씨로 새해 덕담이나 응원의 메시지를 담을 수 있다.

  • 사진=워커힐
    ▲ 사진=워커힐

    해당 이벤트는 다이어리가 포함된 객실 패키지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그랜드 워커힐 서울의 '모멘츠 투 리멤버',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렛 더 모멘트', 더글라스 하우스의 '터치 유어 모먼트' 패키지 중 다이어리 옵션 선택 시 참여 가능하다. 이와 함께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포레스트 파크에서는 윷놀이, 제기차기, 팽이, 투호 던지기 등 전통 명절놀이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메이필드호텔 서울, 비건 뷰티 브랜드 협업 패키지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2026년 설 연휴를 맞아 도심에서 가족과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NEW YEAR GLOW' 한정 패키지를 선보인다.

  • 사진=메이필드호텔
    ▲ 사진=메이필드호텔

    패키지는 설 연휴 기간 동안 동반 소인(어린이) 숙박 및 조식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프리미엄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d'Alba)'의 뷰티 디바이스와 더블 크림 세트를 증정하며, 복주머니 이벤트를 통해 다이어리·마스크팩·디퓨저 등 다양한 신년 선물을 제공한다. 2026년 말띠 해를 기념해 말띠 고객에게는 달바 마스크팩 1세트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NEW YEAR GLOW' 패키지는 20팀 한정으로 판매되며, 예약은 1월 19일부터 2월 18일까지, 투숙은 2월 13일부터 2월 18일까지 가능하다.

    웨스틴 조선 서울, 커넥팅룸과 키즈 브랜드 협업

    웨스틴 조선 서울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을 위한 패밀리 패키지 '조이풀 패밀리케이션(Joyful Familycation)'을 새롭게 선보인다.

  • 해당 패키지는 명절 연휴, 주말 등을 이용해 어린이 동반 가족 고객을 비롯해 3대 가족이 서울 도심 안에서 멀리 떠나지 않고도 일상 속 여행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혜택으로 구성했다. 특히 2개 객실 이상 예약 시, 객실 가능 여부에 따라 커넥팅룸을 제공해 대가족이 함께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예약 고객 모두에게는 아이를 위한 기념품으로 국내 프리미엄 키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오드비(OddBi)의 시그니처 상품인 하이미 미니미 백팩과 가방을 꾸밀 수 있는 스티커를 증정한다. 또한, 투숙 중 아이를 위한 어메니티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독일의 친환경 유아 어메니티 브랜드 '마이 포레스트 프렌즈'와 오드비가 협업한 트래블 키트도 기프트로 제공한다. 트래블 키트는 파우치 안에 헤어&바디워시(30ml), 바디로션(30ml), 크림 비누로 구성된다.

    뷔페 레스토랑 '아리아'에서의 조식 3인(성인 2인, 소인 1인) 혜택과 함께 무료 발렛 서비스 1회를 통해 더욱 여유롭고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 객실 수영장과 사우나 이용이 가능해 조부모 동반 고객을 위한 힐링 코스로도 제격이다. 패키지 예약 기간은 1월 26일부터 8월 31일까지, 투숙 기간은 2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