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IHG 프리미엄 브랜드 '보코 호텔', 태국 방콕에 첫 지점 개관

기사입력 2026.01.21 12:17
  • 보코 수라왕 랩풀
    ▲ 보코 수라왕 랩풀

    IHG 호텔 & 리조트가 프리미엄 브랜드 보코 호텔의 태국 첫 지점 '보코 방콕 수라웡'을 공식 개관했다. 2018년 런칭 이후 IHG 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보코 호텔은 2025년 9월 기준 전 세계 117개 호텔을 운영하며 108개 호텔을 추가 개관 준비 중이다. 각 지점마다 고유한 개성을 갖춘 것이 특징인 보코 호텔이 태국 시장 진출을 통해 동남아시아 거점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어 주목된다.

    보코 방콕 수라웡은 방콕 수라웡 로드에 위치해 실롬, 사톤, 시암 등 방콕의 핵심 상업·비즈니스·문화 거점과 가까운 전략적 입지를 갖췄다. 호텔은 기존 타와나 호텔 건물을 재해석해 헤리티지와 현대적 감각을 조화시켰다.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태국 건축 설계사무소 A49는 기존 건물의 브루탈리즘 모더니즘을 보존하면서 기하학적 형태와 자연광, 동선을 조화롭게 활용했다. 태국 인테리어 디자인 스튜디오 P49 디자인은 미드 센추리 디자인을 재해석해 레트로 감성, 태국적 예술성, 현대적 편안함의 균형을 통해 수라웡 지역의 분위기를 담아냈다.

    호텔은 총 244개의 객실과 스위트룸을 보코 브랜드의 'Me time' 철학에 맞춰 설계했다. 지속가능성 실천의 일환으로 베개와 이불의 충전재는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지며, 욕실 어메니티는 뉴질랜드 프리미엄 오가닉 브랜드 안티포디스의 대용량 제품을 사용한다.

    투숙객들은 보코 브랜드의 'Come on in' 철학에 따라 신속한 체크인 서비스와 함께 지역 특색을 살린 시그니처 웰컴 트리트를 받는다. 보코 방콕 수라웡에서는 태국 전통 디저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망고 스티키 라이스 쿠키를 호텔 페이스트리 셰프가 매일 신선한 현지 망고로 직접 만들어 제공한다.

    3개의 레스토랑과 바에서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스페인 감성의 레스토랑 & 바 타스카 사비오는 지중해풍 요리와 상그리아를 중심으로 한 스몰 플레이트를 선보이며, 데클스 스모크하우스에서는 전통 훈연 조리 방식과 이국적인 향신료, 크래프트 칵테일이 어우러진 프리미엄 다이닝을 경험할 수 있다.

    호텔 4층에는 조경 정원에 둘러싸인 랩풀, 24시간 운영 피트니스 센터, 온천 스파 시설을 갖췄다. 최대 200명까지 수용 가능한 볼룸과 최신 AV 설비를 갖춘 4개의 미팅룸으로 각종 비즈니스 행사와 중규모 컨퍼런스를 수용할 수 있다.

    왈리드 우에지니 보코 방콕 수라웡 총괄 매니저는 "태국에 보코 호텔을 처음 선보이고 여행객들에게 품격과 익숙함, 그리고 신선한 차별화를 모두 갖춘 숙박 경험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수라웡에서 보코의 세심한 호스트들이 선사하는 즐겁고 활기찬 경험을 통해 고객들이 보코 브랜드 특유의 유쾌한 감성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온전히 느껴 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보코 호텔은 최근 베트남 보코 꽝빈 리조트와 인도네시아 보코 반둥 세티아부디를 포함해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