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2026 서울마라톤 대회 개최를 앞두고 대회 공식 로고를 적용한 서울마라톤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아울러 러너를 대상으로 한 사전 행사인 프리 엑스포를 1월 8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한다.
프리 엑스포는 전국 주요 11개 오프라인 매장과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동시에 운영된다. 아디다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마라톤 참가를 준비하는 러너들에게 제품 체험 기회와 대회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
서울마라톤 에디션은 대회 공식 로고를 적용한 한정 제품으로, 러닝화 아디제로 아디오스 PRO 4와 아디제로 EVO SL를 비롯해 재킷, 쇼츠 등 러닝웨어로 구성됐다. 마라톤 준비 과정에서 활용도가 높은 제품군 위주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아디다스는 서울마라톤 에디션 제품을 2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2026 서울마라톤 참가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유어마크 경복궁점과 온유어마크 부산점, 레이스먼트 가로수길점에서는 참가권 지류 티켓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아디다스 브랜드 센터를 포함한 주요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온라인 래플 방식으로 참가권을 증정한다.
프리 엑스포 기간 동안 러너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트레드밀 챌린지는 개인 또는 3인 1조로 참여할 수 있으며, 상위 기록 달성자에게는 아디제로 아디오스 PRO EVO 2와 아디제로 아디오스 PRO 4 등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발 형태와 러닝 성향을 분석해 러닝화를 추천하는 3D 풋 스캐닝, 티셔츠 커스터마이징, 셀피 포토 키오스크 등 체험형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매장별 운영 여건에 따라 상이하게 진행된다.
프리 엑스포 종료 이후에는 러너를 대상으로 한 9주간의 트레이닝 프로그램인 프로젝트 PB가 운영된다. 참가자 모집은 1월 8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며, 선발된 러너는 1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 주 2회 맞춤형 훈련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1월 17일에는 성수동에 위치한 카페 3 스트라이프 서울(CAFÉ 3 STRIPES SEOUL)에서 러닝 커뮤니티 프로그램인 스티치 유어 런이 열린다. 해당 프로그램은 러닝화 자수 커스터마이징 클래스와 6㎞ 러닝 세션으로 구성됐다.
아디다스 관계자는 “서울마라톤 2026은 러닝을 매개로 도시와 사람, 커뮤니티를 연결하는 행사”라며 “프리 엑스포를 통해 러너들이 대회를 준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