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락앤락, 퍼스트브랜드 대상 밀폐용기 부문 10년 연속 1위

기사입력 2026.01.07 10:08
  •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밀폐용기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와 함께 베트남 소비자가 뽑은 주방용품 부문에서도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브랜드 어워드로,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한다.

  • 락앤락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2관왕을 수상했다./사진=락앤락
    ▲ 락앤락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2관왕을 수상했다./사진=락앤락

    락앤락은 밀폐용기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장기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특히 베트남 소비자가 평가하는 주방용품 부문에서도 3년 연속 수상하며 해외 시장에서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이어가고 있다.

    락앤락은 4면 결착 방식의 밀폐용기를 선보이며 국내 주방용품 시장에서 차별화된 제품군을 구축해 왔다. 2008년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 이후에는 현지 생활 환경과 소비 패턴을 반영한 제품 전략을 통해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베트남에서는 하노이와 호찌민을 중심으로 약 4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밀폐용기와 텀블러 등 기존 주력 제품군을 넘어 헤어드라이어, 헤어 스트레이트너 등 뷰티·생활가전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안성일 락앤락 CHRO 전무는 “라이프스타일의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로 전 세계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일류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