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CES 2026] 스트라드비젼, AMD와 멀티 카메라 인지 기술 선보인다

기사입력 2026.01.05 10:08
  • 스트라드비젼 CI / 스트라드비젼 제공
    ▲ 스트라드비젼 CI / 스트라드비젼 제공

    스트라드비젼이 차세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을 위한 확장 가능한 실시간 멀티 카메라 인지 역량을 집중 조명한다.

    스트라드비젼은 AMD와 함께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서 공동 데모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데모에서는 스트라드비젼의 SVNet 멀티비전 인지 소프트웨어가 AMD 버셜 AI 엣지 시리즈 젠 투 어댑티브(AMD Versal™ AI Edge Series Gen 2 Adaptive) 시스템온칩(SoC) 플랫폼상에서 구동되는 모습을 선보인다. 데모는 AMD 버셜 AI 엣지 시리즈 젠 투 VEK385 평가 키트를 기반으로 한 레퍼런스 환경에서 진행된다.

    데모는 CES 2026 AMD 부스에서 보드 레벨 레퍼런스 구현(Board-level reference implementation) 형태로 공개된다. 스트라드비젼의 SVNet 멀티비전 소프트웨어와 AMD의 고성능 컴퓨트 아키텍처를 통해 구현되는 멀티 카메라 인지 역량을 집중 조명한다.

    SVNet 멀티비전은 다수의 카메라 스트림을 동시에 동기화해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인지 소프트웨어로, 고도화된 ADAS 및 자율주행 환경을 위한 인지 기능을 지원한다. AMD 버셜 AI 엣지 시리즈 젠 투 플랫폼에서 구동되는 이번 데모는 스트라드비젼의 소프트웨어가 이기종 컴퓨트 리소스를 활용해 구현하는 고처리량의 실시간 멀티 카메라 인지 성능을 보여준다.

    시연은 CES 2025에서의 첫 공동 데모와 최근 발표된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 및 자율주행 차량을 위한 AI 기반 비전 인지 기술 고도화를 목표로 한 다년간의 협업을 기반으로 한다.

    스트라드비젼의 양산 검증된 인지 소프트웨어와 AMD의 어댑티브 컴퓨팅 플랫폼을 결합한 이번 협업은 차량 컴퓨트 및 도메인 통합 중심으로 변화하는 아키텍처 환경에서 자동차 OEM과 티어1 고객이 확장 가능한 인지 아키텍처를 검토할 수 있도록 한다.

    웨인 라이언스 AMD 자동차 사업 부문 시니어 디렉터는 "스트라드비젼과의 이번 공동 데모는 멀티 카메라 인지와 같이 높은 연산 성능을 요구하는 워크로드를 지원하는 AMD 버셜 AI 엣지 시리즈 젠 투 어댑티브 SoC 플랫폼의 강점을 잘 보여준다"며, "어댑티브 컴퓨팅과 스트라드비젼의 검증된 인지 소프트웨어를 결합함으로써, 차세대 ADAS 및 자율주행 아키텍처 전반에 걸쳐 확장 가능한 고성능 실시간 인지 솔루션의 가능성을 고객에게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필립 비달 스트라드비젼 최고사업책임자(CBO)는 "AMD 버셜 AI 엣지 시리즈 젠 투 플랫폼에서 SVNet 멀티비전을 시연하는 이번 데모는 양사 간의 긴밀한 기술 협력과 확장 가능한 멀티 카메라 인지에 대한 공동의 목표를 잘 보여준다"며, "이번 레퍼런스 구현을 통해 자동차 OEM 및 파트너들과 성능과 확장성은 물론, 중앙집중형·소프트웨어 정의 컴퓨팅으로 진화하는 차량 아키텍처 환경에서의 적용 가능성에 대해 보다 구체적인 논의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