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파주시, 23일 대학유치 결의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5.12.30 11:34
  • 파주시는 지난 23일 대교미디어센터 본관 트라움홀에서 파주시 대학유치 결의대회를 열고, 교육발전특구 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대학 유치를 향한 지역사회의 의지를 공식화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발전특구 지정 이후 추진해 온 주요 교육 정책을 점검하고, 파주시 미래 성장 전략으로 꼽히는 대학 유치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박정 국회의원, 진선아 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장, 박대성 파주시의회 의장, 이종현 지속가능과학회 부회장, 원희복 파주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등 교육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 파주시는 지난 23일 대교미디어센터 본관 트라움홀에서 파주시 대학유치 결의대회를 열었다./사진=파주시 제공
    ▲ 파주시는 지난 23일 대교미디어센터 본관 트라움홀에서 파주시 대학유치 결의대회를 열었다./사진=파주시 제공

    파주시는 접경 지역이라는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교육을 도시 발전의 핵심 전략으로 추진해 왔다. 결의대회에서는 대학 유치가 교육 인프라 확충을 넘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인재 정착, 도시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이끌 핵심 과제라는 점이 강조됐다.

    행사에서는 대학 유치를 염원하는 학사모를 조형물에 채워 넣고, 대학 유치에 대한 지역사회의 염원과 결의를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기념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 사진=파주시 제공
    ▲ 사진=파주시 제공

    이와 함께 파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 추진 현황과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파주 교육의 중장기 발전 방향을 주제로 한 전문가 특강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교육공동체 간 협력을 강화하고 특구 사업의 내실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조형물이 학사모로 채워지는 모습은 머지않아 파주에 대학이 들어서고 인재가 넘쳐나는 미래를 상징한다”며 “교육을 중심으로 한 종합적 도시 전략을 통해 파주가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갖춘 교육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대학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