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TV조선 경영대상 혁신경영 부문 선정

기사입력 2025.12.30 09:37
  •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은 지난 12일 열린 2025 TV조선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혁신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해양수산 연구개발(R&D)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바탕으로 AI 전환과 안전경영을 중심으로 한 경영혁신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진흥원은 설립 목적과 핵심 기능을 연계해 인공지능(AI) 기반 업무 혁신을 추진하는 한편, 안전관리 체계를 고도화하며 책임경영을 강화해 왔다. 특히 안전관리 전담 조직을 강화하고, 노사 공동 안전경영 이행 의지를 공식적으로 선포하는 등 조직 전반의 안전 문화 정착에 힘써왔다.

  • 양진문 부원장 2025 TV조선경영대상 혁신부문 수상사진./사진=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 양진문 부원장 2025 TV조선경영대상 혁신부문 수상사진./사진=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이와 함께 연구자와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한 안전 역량 확산 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이번 시상식에서 안전정책 발전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도 함께 수여받았다. 이는 사회적 책임 이행과 국민 신뢰 회복을 핵심 가치로 설정한 경영 방침의 성과로 평가된다.

    진흥원은 K-ESG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한 ESG 경영체계를 구축하고, 국제표준 경영시스템(ISO)에 따른 규범 준수와 부패 방지 등 투명경영 실현에도 주력해 왔다. 그 결과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유공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2년 연속 수상 △규범준수·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301·37001) 4년 연속 인증 △인권경영시스템 4년 연속 인증 △2025 대한민국 내부통제경영대상 지속가능통제부문상 수상 등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전재우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원장은 “경영혁신 및 신뢰성 제고를 위해 국민과 이해관계자 소통을 강화하는 등 기본에 충실하고자 했다”라며,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은 국민에게 신뢰 받는 공공기관으로서 부여 받은 역할과 책임을 이행하는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