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하이트진로, 참이슬·테라 ‘2025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기사입력 2025.12.18 13:54
  • 하이트진로는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025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참이슬이 13년 연속, 테라가 4년 연속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100대 브랜드에 포함된 주류 브랜드는 두 제품이 유일하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스탁이 자체 브랜드 가치 평가 지수(BSTI)를 활용해 약 230개 산업군, 1,000여 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평가한 뒤 상위 100개를 선정하는 제도다.

  • 사진=하이트진로
    ▲ 사진=하이트진로

    참이슬은 콘텐츠 협업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24년 12월과 2025년 6월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과 협업한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으며, 관련 굿즈도 함께 선보였다. 회사 측은 해당 제품들이 일정 기간 내 판매를 마쳤다고 설명했다.

    또한 참이슬은 음악 페스티벌 형식의 브랜드 행사인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을 통해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을 지속하고 있다. 해당 행사는 음악과 야외 활동 요소를 결합한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테라는 출시 이후 원료 및 제조 공정 특성을 강조한 마케팅을 전개해 왔다. 호주산 맥아 사용, 비유전자변형 원료(NON-GMO) 적용, 탄산 공정 차별화 등을 브랜드 정체성의 주요 요소로 내세우고 있다.

    아울러 테라는 환경 관련 캠페인과 협업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대학생 참여형 ESG 프로그램인 청정 캠퍼스 캠페인, 업사이클링 브랜드와의 협업 제품 등이 대표적이다.

    하이트진로가 자체 개발한 테라 쏘맥타워는 브랜드 관련 굿즈로, 소비자 체험 요소를 강화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광고 및 프로모션을 통해 소개됐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참이슬과 테라가 주류 브랜드 중 유일하게 ‘100대 브랜드’에 동시에 선정된 것은 소비자 여러분의 지속적인 신뢰와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브랜드 고유 가치인 참이슬의 ‘깨끗함’, 테라의 ‘청정’을 기반으로 더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