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한국나눔연맹, 경북노인회 어르신 400여 명과 여수 크루즈 관광 나서

기사입력 2025.12.18 13:36
  • 지난 16일 진행된 '어르신 야외 크루즈 광광'/한국나눔연맹
    ▲ 지난 16일 진행된 '어르신 야외 크루즈 광광'/한국나눔연맹

    사단법인 한국나눔연맹은 지난 16일, 경북 노인회 소속 어르신들을 초청해 전라남도 여수에서 '어르신 야외 크루즈 관광'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평소 쉽게 경험하기 어려운 유람선 관광과 중식 제공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색다른 여가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정서적 활력 증진과 삶의 즐거움을 되찾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경북 노인회 어르신 400여 명이 참여했으며, 각 지역에서 출발해 여수 지역 식당에서 식사한 뒤 오션크루즈 유람선에 탑승했다. 어르신들은 △오동도 △하멜등대 △거북선대교 △장군도 △돌산대교를 따라 이어지는 해상 코스를 둘러보며 여수의 바다 풍경을 즐겼다. 선상에서는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고, 마지막에는 기념 선물 전달과 단체 촬영을 진행하며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행사가 마무리됐다.

    행사에 참석한 경북 노인회 한 어르신은 "여럿이 함께 바다로 나들이를 나설 수 있을 거라고는 미처 생각지도 못했다"며 "오랫동안 간직하고 싶은 뜻깊은 추억이 됐다"고 전했다.

    한국나눔연맹 관계자는 "이번 크루즈 관광이 어르신들께 새로운 활력과 즐거움을 전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가 활동에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들이 보다 행복한 노후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나눔연맹은 1992년 설립 이후 33년간 정부 지원 없이 전국 26개소의 천사무료급식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무료 효도 관광, 가옥 수리, 해외 빈민 지역 생필품 지원 등 국내외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복지 문화정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