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레알 그룹이 국제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로부터 10년 연속 AAA 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로레알에 따르면 CDP가 평가하는 기후변화 대응, 산림 보호, 수자원 보호 등 3개 환경 부문에서 모두 A등급을 10년간 유지한 기업은 로레알이 처음이다.
-
올해 CDP에 보고서를 제출한 전 세계 2만2,100여 개 기업 가운데 AAA 등급을 받은 기업은 23개사에 불과하며, 10년 연속 AAA 등급을 획득한 기업은 로레알이 유일하다.
CDP는 기업의 환경 정보 공개 수준과 리스크 관리, 목표 설정 및 실행 성과 등을 종합 평가해 A부터 D까지 등급을 부여한다. 로레알은 전 사업장에서 재생에너지 사용률 97%를 달성했으며, 제품과 포장에 사용되는 바이오 기반 성분의 92%를 추적 가능하고 지속가능한 원료에서 조달하는 등 환경 성과를 인정받았다. 산업 공정에 사용되는 물의 53%를 재활용·재사용 수자원으로 확보한 점도 주요 평가 요소로 꼽힌다.
이번 평가는 로레알의 2030 지속가능경영 전략 ‘미래를 위한 로레알(L’Oréal For the Future)’의 성과를 보여주는 사례로, 로레알은 기후 전환, 자연 보호, 자원 순환, 지역사회 지원을 중심으로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