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트립닷컴, 장애 영유아 시설 ‘디딤자리’에 나눔 이어가

기사입력 2025.12.17 09:58
  • 사진제공=트립닷컴
    ▲ 사진제공=트립닷컴

    트립닷컴이 지역 사회를 향한 따뜻한 나눔의 발걸음을 올해도 이어가고 있다.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마련한 기부금과 현장 봉사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의 연대를 실천하고 있다.

    온라인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Trip.com)은 지난 16일 장애 영유아 거주 시설인 ‘디딤자리’를 방문해 기부금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트립닷컴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전달된 기부금에는 임직원들이 함께한 송년회 행사 수익금이 포함됐다. 해당 행사는 동료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카드를 구매하면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임직원들의 호응 속에 조성된 수익금의 절반이 이번 기부에 사용됐다. 디딤자리는 기부금을 개인별로 다른 장애를 가진 아이들에게 필요한 유아 전문 생활필수품 구매에 활용할 예정이다.

    기부금 전달에 앞서 트립닷컴 임직원들은 아이들이 생활하는 숙소와 놀이 시설을 청소하고 학습 도구를 소독하는 등 시설 운영에 힘을 보탰다. 또한 시설의 배려로 아이들과 직접 만나 놀이 활동을 함께하며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인후 트립닷컴 한국 레저사업부 사업개발 부장은 “동료들에게 평소 표현하기 어려웠던 고마운 마음을 카드로 전하면서 의미 있는 나눔에도 함께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아이들과 직접 시간을 보내며 나눔의 가치를 더욱 깊이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홍종민 트립닷컴 한국 지사장은 “디딤자리와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는 인연을 통해 임직원 모두가 나눔의 가치를 함께 키워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돕는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짓다 디딤자리 원장 수녀는 “올해도 이어진 트립닷컴의 따뜻한 나눔 덕분에 아이들이 더욱 밝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트립닷컴은 2023년부터 디딤자리와 인연을 맺고 후원과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사내 패밀리데이 행사에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운영한 굿즈 스토어 수익금을 디딤자리에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