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기주도적이고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액티브 시니어' 시장이 성장하면서 호텔·리조트 업계가 시니어 맞춤형 웰니스 패키지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단순한 휴식을 넘어 건강 관리와 정서적 만족을 함께 제공하는 프리미엄 상품들이 등장하며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
카시아 속초는 시니어 전용 웰니스 패키지 '골든 모먼트(Golden Moment)'를 새롭게 선보인다. 동해의 풍경을 배경으로 깊이 있는 휴식과 회복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이 패키지는 프리미어 룸, 주니어 스위트, 펜트하우스 등 3가지 타입의 객실 중 선택할 수 있다.
패키지에는 아침 시간대 시니어 요가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단순 스트레칭이 아닌 컨디셔닝 체크와 근골격계 회복, 통증 케어를 결합한 리커버리 요가로 구성되어 신체 기능 회복과 일상 활력 증진을 돕는다. 요가는 5층 피트니스 센터 '액티바'의 GX룸에서 오전 7시 4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조식과 사우나, F&B 크레딧은 물론 펜트하우스 투숙 시에는 프리미엄 스파 브랜드 엘레멘츠 스파 바디 트리트먼트 60분 혜택도 제공된다. 투숙일 기준 3일 전 예약이 필수이며 16일부터 예약 가능하다.
-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는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효 패키지 'Wellness for Parents'를 선보인다. 최근 부모님께 특별한 쉼을 선물하는 '효도 여행'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는 가운데, 자연 속에서 숙박·식사·휴식·프로그램 참여까지 모든 여정이 한 공간 안에서 완결되는 파크로쉬가 부모님 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패키지는 숙면에 최적화된 객실 1박을 기본으로, 건강한 지역 제철 재료를 활용한 조식 뷔페 '브레이크슬로우' 2인 이용권(8만4000원 상당)과 리조트 내 모든 식음업장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식음 바우처(5만 원권 2매, 총 10만 원 상당)를 포함한다. 파크 하얏트 호텔 셰프진이 신선한 로컬 재료로 선보이는 한식 메뉴와 웰니스 콘셉트의 이탤리언 다이닝 등 외부 이동 없이 리조트 내에서 식사를 모두 해결할 수 있다.
'숙암명상', '카밍요가', '듀오볼 테라피' 등 부모님 세대가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는 웰니스 프로그램을 오전·오후 1회씩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전 예약에 어려움을 느끼는 부모님들을 위해 웰니스 클럽 현장에서 세심한 상담을 통해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그니처 공간인 '아쿠아클럽'은 실내외 수영장, 사우나, 자쿠지 등에서 가리왕산의 풍경을 감상하며 온열과 음악 속에서 이완과 평온을 느낄 수 있다. 리조트 바로 앞 가리왕산 케이블카 이용 시에는 정선군 지역 내 사용 가능한 5000원권 '정선 아리랑 상품권'이 무료로 제공된다.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파크로쉬 시그니처 패턴 손수건 블랙·실버 2세트와 시그니처 향 핸드크림(총 6만5000원 상당)이 증정되며, 체크인·체크아웃 현황을 문자로 안내하는 '안심 SMS 서비스'도 제공된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맞춤형 여행 패키지 '선물 같은 하루'를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온천·수목원·식물원 등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는 관광지 입장권 혜택은 물론 '전담 케어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진행한 고객 설문 조사에서 시니어 고객 만족도가 높았던 전담 케어 서비스는 체크인 전부터 체크아웃까지 여정을 세심하게 지원하는 서비스다. 여행 출발 전 전담 직원이 고객과 1:1 상담을 진행해 여행 일정을 계획하도록 돕는다. 3박 이상 투숙 고객에게는 여행과 투숙 경험 전반을 점검하는 '안부 체크 서비스'도 제공된다.
패키지 주요 혜택은 객실 1박, 조식 뷔페 2인, 관광지 입장권 또는 할인권 2인, 전담 케어 서비스 등이다. 켄싱턴호텔 2곳(설악·평창)과 켄싱턴리조트 9곳(설악밸리·설악비치·가평·경주·지리산하동·지리산남원·제주중문·서귀포·제주한림) 총 11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켄싱턴호텔 설악은 설악산 전망 객실 1박, 10만 원 상당의 바우처 1매, 척산온천 이용권 2인, 전담 케어 서비스, 설악산 케이블카 2000원 할인권 등을 제공한다. 월~금 투숙 고객에게는 12시 체크인·12시 체크아웃이 가능한 '24시간 스테이' 혜택과 웰니스 키트(배쓰밤과 배쓰 솔트)가 추가로 제공된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