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헬스

아스테라시스, 美 FDA 승인 이어 특허 등록…고주파 냉각 제어 기술 보호 기반 강화

기사입력 2025.11.05 11:41
미용 의료기기 ‘쿨페이즈’, 안전성·정밀성 확보로 해외 진출 기반 마련
  • 아스테라시스(대표 서은택)가 RF(고주파) 기반 미용 의료기기 ‘쿨페이즈(Coolfase)’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에 이어 미국 특허청(USPTO)에 특허 등록을 마치며 독자 기술 보호 기반을 강화했다.

    아스테라시스는 5일, 쿨페이즈의 고주파 제어 및 냉각 기술이 ‘과열 방지용 피부 치료 장치’로 미국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 기술은 시술 중 발생할 수 있는 열 손상을 줄이기 위해 피부 온도를 정밀하게 제어하는 냉각 구조로, 시술의 안전성과 효과의 균일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 아스테라시스의 RF(고주파) 기반 미용 의료기기 ‘쿨페이즈(Coolfase)’. /사진 제공=아스테라시스
    ▲ 아스테라시스의 RF(고주파) 기반 미용 의료기기 ‘쿨페이즈(Coolfase)’. /사진 제공=아스테라시스

    사측에 따르면, 해당 기술은 단순한 장치 설계 수준을 넘어 고주파 에너지의 전달과 냉각 제어를 동시에 수행하는 구조로 개발됐다. 이를 통해 시술 부위의 과열을 방지하고, 열 자극에 따른 피부 손상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쿨페이즈는 지난 10월 17일 FDA 510(k) 승인을 획득했다. 이는 기존 승인된 유사 기기와의 안전성유효성, 동등성을 인정받았다는 의미다.

    아스테라시스는 이번 특허 등록으로 미국 내 기술 보호 체계를 마련함과 동시에, FDA 승인을 통해 확보한 안전성 근거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 진입을 준비하고 있다.

    아스테라시스 관계자는 “FDA 승인과 미국 특허 등록은 각각 안전성과 기술적 독창성을 제도적으로 확인받은 과정”이라며 “고주파 및 냉각 제어 기술의 고도화를 통해 제품 신뢰성과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