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한국전람, 제47회 해외 이민·투자 박람회, 서울·부산서 개최

기사입력 2025.10.04 09:01
  • 한국전람은 해외 이민·투자 전문 박람회인 제47회 ‘해외 이민·투자 박람회’를 오는 10월 11~12일 서울 코엑스와 11월 22~23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지금까지 누적 110만 명 이상이 방문하고 1만여 개 이상의 해외 기관이 참가한 국내의 해외 진출 플랫폼이다.

  • 사진=한국전람 제공
    ▲ 사진=한국전람 제공

    박람회에서는 미국 이민을 중심으로 취업 기반 이민(EB-2, EB-3), 투자 이민(EB-5), 가족 초청 이민, 학생비자 이후 체류 전략 등 다양한 이민 경로와 절차를 안내한다. 최근 강화된 이민 규정과 비자 발급 절차, 영주권 심사 동향도 소개되어 참가자들이 정책 변화 속에서도 준비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행사장에서는 변호사, 공인 이민 컨설턴트, 현지 전문가가 참여하는 세미나가 진행된다. 미국 취업 이민 수속 절차, 투자 이민 자격 요건과 성공 사례, 영주권 신청 시 유의사항, 비자 인터뷰 사례 등 실질적인 정보와 영주권 취득 이후 생활, 자녀 교육, 의료 및 세금 제도 등 다양한 내용이 다뤄진다.

  • 사진=한국전람 제공
    ▲ 사진=한국전람 제공

    말레이시아 MM2H(Malaysia My Second Home) 투자 이민 제도도 소개된다. 일정 수준의 자산과 예치금 요건을 충족하면 장기 체류가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일대일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이민 방법을 전문가와 논의할 수 있으며, 신청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요 사항과 대응 방안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 사전 등록 시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전람 해외유학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