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오비맥주, ‘모범 회식 라이드’로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진행

기사입력 2025.09.19 14:37
  • 오비맥주가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인터랙티브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음주운전 근절 대국민 온라인 서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나와 소중한 사람들을 위해 단 한 잔이라도 술을 마셨다면 절대 운전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 오비맥주, 음주운전 근절 대국민 온라인 서약 캠페인./사진=오비맥주
    ▲ 오비맥주, 음주운전 근절 대국민 온라인 서약 캠페인./사진=오비맥주

    캠페인 게임 모범 회식 라이드 ‘회식비 타러 갈래?’에서는 참여자들이 팀을 구성해 음주운전 근절 서약을 하고 회식 라이드를 완성해가는 방식이다. 팀원 초대 시 탑승 인원이 늘어나며, 3명 탑승 시마다 상품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 게임에는 음주운전 근절 서약과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함께 마련한 예방 지식도 포함됐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등 팀에게 회식비 100만원이 지급된다. 이 외에도 카스 레몬 스퀴즈 0.0 1박스(24캔), 역전할머니맥주 모바일 상품권,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또한, 가장 많은 탑승자를 모은 팀 이름으로 대한민국 도로 안전을 위해 1000만원 상당의 기부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에 전달할 예정이다.

    캠페인은 오는 10월 17일까지 운영되며, 오비맥주 SNS 채널과 방구석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게임에서 내려받은 서약서를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업로드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커피 쿠폰 경품 추첨에도 응모 가능하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음주운전 근절 메시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해 지인들과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대한민국 대표 주류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음주운전 경각심을 높이고 책임음주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