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체육관광부는 이재명 정부 국정과제 확정(9월 16일)에 맞춰 국민 참여를 확대하고 국가비전과 국정목표 디자인을 함께 완성하기 위해 9월 19일부터 10월 26일까지 ‘내가 알리는 모두의 국정과제, 영상‧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제출은 9월 19일 오전 10시부터 공식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
공모전은 ▲내가 알리는 모두의 국정과제 유튜브 영상 부문과 ▲내가 디자인하는 국가비전‧국정목표 부문으로 나뉜다. 영상 부문은 국무회의에서 확정된 123개 국정과제 가운데 관심 있는 정책을 국민에게 알리는 영상을 모집한다.
디자인 부문은 ‘국민이 주인인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국가비전과 다섯 가지 국정목표(국민이 하나 되는 정치, 세계를 이끄는 혁신 경제, 모두가 잘사는 균형성장, 기본이 튼튼한 사회, 국익 중심의 외교 안보)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작품을 받는다. 디자인 수상작은 대통령실과 전국 행정복지센터 등 공공기관에 게시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11월 중 발표된다.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총상금 2800만원이 수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