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고혼진, AI 영상광고 공모전 시상식 종료…총 474편 출품

기사입력 2025.09.10 11:00
  • 고혼진리퍼블릭은 지난 8월 29일 Timeless Beauty 고혼진 AI 영상광고 공모전 시상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고혼진리퍼블릭이 주최하고 AI-Kive가 주관했으며, 애드마이비지니스가 협력했다. 7월 21일부터 8월 19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시간을 거스르는 아름다움, 타임리스 뷰티’를 주제로 총 474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공모전은 브랜드 스토리텔링, 바이럴 아이디어, 제품 광고 등 세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총 상금 규모는 2천만 원이다. 시상식은 고혼진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중계됐다.

  • 사진=고혼진퍼블릭 제공
    ▲ 사진=고혼진퍼블릭 제공

    고양필 고혼진리퍼블릭 대표이사는 환영사에서 “AI라는 새로운 시각적 아름다움에 도전하는 특별한 공모전을 함께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고혼진이 추구하는 철학과 가치를 좀 더 많은 이들과 나누기 위해 공모전을 기획했다. 여러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도전 정신이 이 자리에서 빛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하일광 스튜디오프리윌루전 제작팀장은 “AI라는 새로운 창작 도구를 통해 고혼진이라는 브랜드를 해석한 작품들을 만나면서 기술보다 감정이 먼저 와닿을 수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며 “작품마다 고혼진이 가진 깊은 아름다움과 철학이 보였으며, 그 안에 담긴 감성과 창의력에 감동했다”고 평가했다.

    권한슬 스튜디오프리윌루전 대표는 “이런 자리를 시도한 것이 매우 뜻깊다고 생각한다”고 말했고, IUM SPACE 아트디렉터 이윰 작가는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드리고 싶다. 이 공모전 이후에도 어떻게 발전해 나가실지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이름을 기억하며 계속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전체 대상을 차지한 작품은 더로어(우승지, 최대성)의 KOHONJIN: CODE RED다. 브랜드 스토리텔링 부문 영상광고 최우수상은 대학내일팀의 영원함을 빚다, 고혼진, 숏폼 최우수상은 서현의 다시 피어나는 아름다움, 고혼진, 바이럴 아이디어 부문 영상광고 최우수상은 재석의 오늘 그 소리 들었어 (song by. 고혼진), 숏폼 최우수상은 송기현의 고혼진 타임리스 뷰티 – 국악힙합 댄스, 제품 광고 부문 영상광고 최우수상은 두은정의 유리수선화처럼, 나를 깨끗이 피우다 – 고혼진 데일리 딥클렌저, 숏폼 최우수상은 퀸스쿠키(송예슬·황지영)의 시대가 증명하는 가치, TIMELESS BEAUTY가 수상했다.

    이와 함께 고양필 대표가 특별히 마련한 주최사 특별상 4작품도 시상됐다.

    고혼진리퍼블릭과 AI-Kive 측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AI 기반 온라인 포맷의 활용 가능성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향후에도 기술과 창의성을 결합한 콘텐츠 제작 기회를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