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트성형외과 김한조 원장이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존슨앤드존슨 메드테크(Johnson & Johnson MedTech)의 가슴 보형물 전문 브랜드 멘토(Mentor Worldwide LLC)가 주최한 학술 행사 ‘APAC Scientific Advisory Board(아시아태평양 과학자문위원회, 이하 APAC SAB)’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
8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서울 용산구 존슨앤드존슨 한국 본사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아시아태평양 7개국을 대표하는 유방 수술 및 가슴성형 분야 전문의 14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가슴 보형물 수술 분야의 최신 학술 동향과 향후 전략이 논의됐다.
멘토 가슴성형 트레이닝 센터(Mentor Training Center)로 지정된 에이트성형외과의 김한조 원장이 한국 대표로 참석했으며, 국내 미용·재건 분야에서의 학술 활동과 교육 경험을 소개했다.
APAC SAB에 참여한 전문가들은 ▲유방 보형물 관련 최신 임상 데이터 ▲멘토가 추진 중인 제품 연구 및 혁신 과제 ▲디지털 기반 마케팅 사례 등을 주제로 의견을 나눴다.
멘토 관계자는 “미용 및 재건 수술 분야 중심지인 한국에서 APAC SAB가 열린 것은 의미가 크다”며 “멘토 가슴성형 트레이닝 센터로 지정된 에이트성형외과의 김한조 원장이 한국을 대표해 참여하면서 아시아 의료 네트워크 강화에 기여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각국 전문가들의 경험을 공유하며 환자 중심 의료 발전을 논의하는 자리였다”며 “멘토는 앞으로도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의료진 교육과 제품 연구를 지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김정아 기자 jungy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