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송월테크놀로지, 인터그래비티와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5.09.01 16:39
  • 송월테크놀로지는 지난 8월 27일 소형·중형 민간 궤도 수송선 개발을 추진하는 우주 스타트업 인터그래비티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송월테크놀로지
    ▲ 송월테크놀로지는 지난 8월 27일 소형·중형 민간 궤도 수송선 개발을 추진하는 우주 스타트업 인터그래비티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송월테크놀로지

    송월테크놀로지는 지난 8월 27일 소형·중형 민간 궤도 수송선 개발을 추진하는 우주 스타트업 인터그래비티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궤도 수송선용 경량 복합재 및 복합재 기반 열 방호 시스템(TPS, Thermal Protection System)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 이번 협력을 통해 송월테크놀로지는 항공 복합재 기술과 신규 TPS 역량을 활용해 국내 최초로 복합재 기반 TPS 구조물을 제작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항공 OEM 의존도를 낮추고 독자적 솔루션 기업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박준환 송월테크놀로지 대표는 “이번 협력은 항공을 넘어 우주 분야로 도약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혁신적인 복합재 기술로 글로벌 New Space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송월테크놀로지는 항공기 내·외부 구조물, 방산용 경량 복합재, 우주항공 부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력을 확보해 왔으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항공 중심 기업에서 우주 복합재 전문 기업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