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호텔 셰프의 정성스런 손맛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롯데호텔앤리조트가 호텔급 퀄리티의 김치찌개를 간편식으로 개발해 28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자사의 롯데호텔 김치를 활용한 프리미엄 간편식 '롯데호텔 김치찌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한국인의 대표 소울푸드인 김치찌개를 호텔 셰프들의 전문성을 담아 가정에서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상품화한 것이다.
이번 제품의 핵심은 엄선된 국내산 식재료와 호텔만의 레시피다. 영양산 고춧가루와 육젓, 황석어젓, 생새우 등 천연 식재료로 숙성한 롯데호텔 김치가 깔끔하면서도 깊은 국물 맛의 바탕이 된다. 발효가 진행될수록 자연스러운 감칠맛이 살아나는 김치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했다.
고기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 목살만을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과 진한 풍미를 구현했다. 무와 대파, 양파 등 부재료 역시 모두 국내산 농산물로만 구성해 품질을 높였다.
제품 개발에는 김송기 조리명장을 비롯한 롯데호텔 셰프들이 직접 참여했다. 호텔 셰프의 손맛을 재현하기 위해 약 3년간 끊임없는 테이스팅과 피드백 과정을 거쳐 최적의 맛을 완성했다.
구매는 자사 온라인몰 '롯데호텔 이숍(e-SHOP)'에서 가능하며, 향후 주요 오프라인 매장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한국인 밥상의 대표 메뉴 김치찌개를 롯데호텔앤리조트만의 레시피로 재현해, 일반 가정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프리미엄 김치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호텔 김치는 2023년 8월 출시 이후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최근에는 1~2인 가구를 겨냥한 맛김치(650g), 깍두기(650g), 열무김치(600g), 백김치(600g) 등 다양한 계절 김치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