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카카오모빌리티, 구독 서비스 '카카오 T 멤버스' 출시

기사입력 2025.08.25 10:17
  • 카카오모빌리티, 구독 서비스 '카카오 T 멤버스' 출시 / 카카오모빌리티 제공
    ▲ 카카오모빌리티, 구독 서비스 '카카오 T 멤버스' 출시 / 카카오모빌리티 제공

    카카오모빌리티가 오는 27일 월간 구독 서비스 '카카오 T 멤버스'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 T 멤버스는 사람을 넘어 사물과 서비스의 이동까지 포괄하는 MaaS(서비스형 모빌리티, Mobility as a Service)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구독 상품이다. 내비∙택시∙바이크∙여행 등 카카오 T 서비스에 대한 쿠폰 및 적립 혜택을 제공해 다양한 이동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해 8월부터 이용자 1만명을 대상으로 카카오 T 멤버스 베타 서비스를 진행하며 사용성과 서비스 확대를 검토해 왔다. 이를 바탕으로 기존 혜택 중심의 '이동 플러스'에 더해 차량 소유자를 위한 '내 차 플러스'를 추가해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두 가지 멤버십 상품을 선보이며 혜택의 범위를 넓혔다. 

    이동 플러스는 카카오 T의 다양한 이동 서비스에 대해 할인 쿠폰과 포인트 적립 중심의 실속형 혜택을 제공한다. 블루파트너스∙부스터 이용료 100% 할인 쿠폰, 바이크·펫 5% 및 벤티·블랙 이용 시 3%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렌터카∙레저티켓∙해외차량호출 등 여행 부문에서 매월 최대 2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월 구독료는 4900원이다. 

    차량 소유자를 위한 내 차 플러스는 주차, 내비게이션, 대리운전 등 운전자 편의 증대와 차량 유지비 절감에 초점을 맞췄다. 주차권∙주차패스 등 주차 월 최대 1만원 할인, 야간∙주말 주차권 특가, 카카오내비 월 최대 3000P 적립은 물론 사고시 렌터카 대차 등 멤버스만의 대리 안심 혜택을 제공한다. 월 구독료는 5900원이다.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카카오 T 멤버스는 일상에서의 이동과 차량 이용에 실질적인 혜택을 더하고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월 구독 상품을 통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에 대한 맞춤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뉴스